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입지 좋은 아파트 찾는 요령

반응형

<입지 좋은 아파트 찾는 요령>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지 좋은 아파트 찾는 요령 공유 드리겠습니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고 있지만 이런 분위기 속에서 입지 좋은 아파트는 그렇지 않은 곳에 비해 가격을 유지하거나 또는 상대적으로 가격 방어를 잘하고 있습니다. 하락장에서 좋은 매수 기회를 가질 수도 있기 때문에 입지 좋은 아파트 찾는 팁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

좋은 입지를 설명드릴 수 있는 가장 좋은 곳은 바로 반포 래미안 원베일리입니다. 

모두 아실 수 있는 내용이지만 아래 예를 참고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학세권 - 근처에 명문 학군이 있는지? 

 

교육열이 높은 우리나라에서는 명문 학군이 있는 곳을 선호합니다.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부모라면 도보 5~10분 거리 초등학교가 있는지 또한 안전하게 갈 수 있는지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학세권 아파트들은 학부모들의 수요가 꾸준하며 일시적인 전세 수요도 많아 전셋값도 높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바로 옆에 계성초, 신반포중이 위치하고 있으며 반포초, 반포중, 세화고 등 우수한 학군이 인근에 있습니다. 

 

2. 역세권 - 근처에 지하철이 있는지? 교육이 편리한지?

 

편리한 교통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좋은 입지를 따지는 가장 큰 기준입니다. 특히 교통 편의는 일반적으로 도시철도 접근성을 우선시 하는데 도보로 5~10분 거리에 있는 아파트를 역세권 아파트라고 합니다. 역세권 단지는 전세, 월세 수요도 많고 불황 속에서도 매매, 임대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트리플 역세권인 고속터미널역이 바로 옆에 있고, 경부선과 올림픽대로, 반포대교, 잠수교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자연환경 - 공세권, 숲세권, 한강뷰 등

 

아파트 입지에서 주위의 자연환경 특히 뷰는 아파트 가격에 큰 영향을 줍니다. 한강이 보이냐 안 보이냐에 따라 가격은 억대의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주위 자연 환경이 입지에 큰 영향을 줍니다. 요즘은 웰방, 건강, 힐링, 자연 환경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공원이 근처에 있는지, 숲이 근처에 있는지, 산책로가 있는지를 중요하게 보는 추세입니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대한민국 최고 조망인 한강을 끼고 있어 역시 최고의 입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편의시설 - 백화점, 마트, 복합쇼핑몰, 극장, 여가시설, 병원, 도서관, 법원 등

 

아파트 주위에 백화점, 마트,복합쇼핑몰, 극장, 여가시설, 병원, 도서관, 시청, 법원 등 편의시설이 있다면 아파트 입지를 우수하게 평가합니다. 주위에 상업시설이나 쇼핑몰 등이 많다면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어 생활하기 편하기 때문입니다. 

래미안 원베일리는 신세계 백화점, 고터 상가 등이 있고 강남성모병원도 근처에 있습니다. 

 

5. 아파트 브랜드 및 4세대 아파트

 

그 다음으로는 아파트 브랜드입니다. 주로 고급 아파트 브랜드가 좋은 입지에 있기 때문에 디에이치, 아크로, 써밋, 래미안, 자이 등의 아파트 등은 그 지역의 부동산 시세를 이끄는 대장으로 많이 불립니다. 특히 최근에는 4세대 아파트가 인기가 많은데 다른 점은 조식중식석식 서비스 제공, 특화 커뮤니티(스크린, 수영장, 스카이커뮤니티, 스마트팜), 지하주차장 IOT, 음식물쓰레기(씽크뱅)나 재활용쓰레기를 각 세대별로 처리가능, 고급화된 조경, 안전한 보안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파트 입지를 고려할 때 따질 수 있는 5가지를 예를 들었는데 대단지나 일자리가 풍부한 곳, 개발 호재가 있는 곳 등 다양하게 더 고려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입지는 일반적으로 역세권과 학세권이 중요하지만 입주자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자녀가 있는 학부모라면 근처에 학교가 있는 학세권을 출퇴근이 중요한 직장인이라면 역세권을 따지고 장노년층은 숲세권, 또는 공세권을 우선순위에 둘 수 있습니다. 또한 젊은 세대라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고 상업단지가 있는 몰세권, 역세권을 우선순위에 둘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입지 좋은 아파트 찾는 팁 전달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