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강서자이 에코델타 분양가격 확정 소식(1388만원)

반응형

<강서자이 에코델타 분양가격 정보>

 

5월 27일 입주자 모집공고가 나올 것으로 예정된 강서자이 에코델타 분양가격 정보 공유드립니다. 

오늘자로 분양가격이 언론을 통해 보도됐었는데요, 가격은 예상보다 저렴한 평당 1388만원입니다. 특히 발코니 확장비용이 270만 원~440만 원으로 최근 신규 아파트와 비교하여 아주 저렴한 가격입니다. 발코니 확장비용이 오백만 원도 안 되어 오타인지 알았는데 저 가격이라니 파격적인 것 같습니다.

 

국평 기준으로 5억이 넘지 않아서 엄청난 경쟁률이 예상됩니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이라지만 최근 김해 분양가가 평당 1700과 비교하여 너무 저렴합니다. 지난해에 분양된 에코델타 한양수자인(21블록)은 평당 1410만 원 대였고, 호반 써밋(7블록)은 1500만 원대였는데 확장비도 천 단위였다는 점을 생각한다면 청약 안 할 이유가 없는 가격입니다. 입지 또한 초품아에 에코델타에서 가장 좋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높은 경쟁률이 기대됩니다. 

강서자이 에코델타 투시도

현재까지 진행된 에코델타 분양가 중에 가장 저렴하게 나왔는데 언론을 통해서 확인한 바로는 GS건설에서 1435만 원으로 신청했지만 분양가 심사를 통해 하향조정 됐다고 합니다. 최근 자재 가격 상승 및 임금 상승, 인플레이션 등으로 분양가가 예상보다 높을 것이라고 전망도 되었지만 올해 조정된 국토교통부의 분양가 상한제 매뉴얼 기준이 조정되면서 지난해보다 오히려 분양가가 낮아졌습니다. 

 

지난해 호반써밋이 56.6 대 1, 한양수자인이 22.6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였는데 자이는 최소 몇백 대 1이 될 것 같습니다. 공공분양이라 청약통장 금액이 중요할 것 같은데 그동안 매월 10만 원씩 십 년 넘게 넘 어신 분들은 보상을 받을 것 같네요. 85%가 특별공급이니 지원 가능한 것이 무엇인지 잘 파악하시고 청약하셔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강서자이 에코델타 조감도

간단한 입지 설명으로는 강서자이 에코델타는 블록 내에 어린이집과 초등학교를 품고 있고 근거리에는 상업지역으로 편의시설과 학원가가 형성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20블록인 강서자이를 포함하여 18블록(대우건설), 19블록(이편한세상)은 에코델타시티 내에서도 노른자위 입지를 자랑하는데 그중에서도 가장 좋다고 생각하시는 될 것 같네요. 특히, 도시철도 3호선과 연결되는 강서선(트램)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는 허허벌판이지만 스마트시티로 개발 중인 에코델타시티에 인프라가 확충되고 예정된 아파트들이 건설되면 새로운 주거단지로 떠오를 전망이니 미래가 기대되는 곳입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시고 모집공고 나오면 자세한 내용 다시 포스팅 하겠습니다. 

 

분양 일정 밀린다고 들어서 6월로 잘못 기입했는데 수정을 안했네요 ㅠ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https://loveorlife.tistory.com/541

 

강서자이 에코델타 분양정보 공유(6월 분양 예정)

<강서자이 에코델타 분양정보 공유> 2022년 6월 분양예정인 강서자이 에코델타 분양정보 공유 드립니다. 웹사이트에는 5월 분양으로 되어있지만 6월달로 미루어졌다고 하네요. 분양 일정은 언제

loveor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