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정보

에코델타 입지 분석 - 부산

반응형

<부산 에코델타 입지 분석>

 

출처: 에코델타시티

안녕하세요? 

오늘은 에코델타시티 입지 정보 공유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도 있구나 참고만 해주시고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에코델타시티는 부산 강서구 강동동, 명지동, 대저2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면 356만 평에 인구 약 7만 6천 명을 수용하고 주택 약 3만 세대를 공급 계획 중인 메머드급 신도시가 될 예정인 곳입니다. 부산 영도와 맞먹는 크기인데 규모만큼이나 수변문화 레저도시, 자연감성 생태도시, 글로벌 미래 첨단도시로 특화전략을 가진 곳이니 미래 가치 크다고 예상됩니다. 

입지분석에 대해서는 참고만 하시고 인터넷에 있는 내용 취합하였습니다. 

 

1. 세물머리 - 상권, 조망, 교통 등 좋은 인프라 예상

에코델타시티 입지 중 세 물이 만나는 세물머리가 상권, 조망, 교통 등 가장 좋은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곳입니다. 

해당 아파트는 윗 그림에서 아래에 있는 한양수자인(21BL), 우미린 or 대우(27BL), 자이(20BL)이 있습니다. 강서자이는 한양수자인 위치로 인해 저층은 조망이 안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 초등학교 - 초품아인 곳

에코델타시티에서 초등학교와 유치원을 품고 있는 곳은 이번 달 분양 예정인 강서자이, 대방 1차(13BL), 중흥S(16BL)입니다. 초등학생이 있거나 유아가 있는 학부모라면 이 세 아파트가 가장 좋은 입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근접한 단지도 좋은 곳이라고 할 수 있는데 특히 우미린 or 대우(27BL)은 맞은편에 초등학교가 있고 중학교를 품고 있습니다. e편한세상(19BL)은 맞은편에 초등학교가 있고 고등학교를 품고 있어 역시 좋은 입지입니다. 대성베르힐(공동17) 역시 비슷한 조건이며 계획도시라 다른 곳과 비교하면 초중고가 근처에 있는 편입니다. 아무래도 어린 자녀가 큰길을 넘는 것이 위험할 수 있으면 초품아 아파트들이 입지는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에코델타시티 첫 초등학교는 2025년 개교하는데 강서자이에 있는 에코5초등학교라고 합니다. 에코5초등학교는 1만 4040m2 부지에 43학급(특수 1학급 포함) 규모입니다. 초등학교와 에코4중학교는 계획대로 동시 개교를 한다고 하니 좋은 강서자이에 특히 좋은 소식입니다. 중학교는 1만 3891m2 부지에 31학급 규모로 건립되며 주변 입주민 자녀 450여 명이 배치될 전망입니다. 

 

에코델타시티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계획

 

3. 강서선 라인 - 역세권

 

에코델타는 강서선이 계획 중이며 구간은 부산지하철 3호선인 대저역에서 에코델타시티를 지나 명지오션까지 이어집니다. 트램으로 추진되는데 정거장은 24개여서 정거장 주위 입지가 다른 곳보다 좋습니다. 다만 명지오션에서 에코델타까지 1단계 개통 예정이며 대저역까지는 2035년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지하철과 가까운 입지는 한양수자인, 우미린 or 푸르지오, 강서자이입니다. 

 

에코델타시티 강서선 파란색 선 참조

 

추가적으로 에코델타시티는 스마트시티로 계획 중인데 해당되는 곳은 에코델타시티호반써밋, 에코델타시티금강펜트리움(6BL), 한양수자인이 스마트시티 내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낙동강 영구 조망권을 가질 수 있는 호반써밋과 금강펜트리움을 좋게 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한양수자인은 대형 평수에 공원뷰, 스마트시티과 좋은 입지로 대형평수 시세를 이끄는 대장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최고 입지 순위는 강서자이, 한양수자인 >= E편한세상, 우미린 또는 푸르지오(27BL), 33구역, 푸르지오(18BL) > 호반써밋, 금강펜트리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강서자이는 브랜드, 초품아, 역세권, 세물머리, 중심상권 등으로 최고의 입지로 대표할 수 있는데 저층은 공원 전망이 한양수자인에 가릴 수 있다고 합니다. 한양수자인은 초등학교와 조금 멀지만 대형 평수와 영구 조망권으로 강서자이와 동일하게 생각합니다. 27과 33구역을 최고라는 생각하는 의견도 있지만 공통적으로는 세물머리와 인접한 곳을 좋은 곳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곳 외 다른 곳도 모두 좋은 입지를 자랑하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결론적으로는 내가 당첨되는 곳이 최고 입지라는 생각 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분양가상한제 폐지 논의도 있고 원자재 상승과 최근 분양가 상승으로 인해 에코델타시티는 1 주택 마련을 위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김해에서 분양된 곳도 평당 1700 임을 고려한다면 미래 가치와 저렴한 분양 가격을 자랑하는 에코델타시티 분양을 놓치지 안 될 기회이니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특히 청약 시 점수 체크나 자격조건을 착각해서 당첨이 되더라도 부적격이 될 수 있으니 하기 사례도 보시고 모집공고문 꼭 확인 및 상담원과 점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https://loveorlife.tistory.com/551

 

아파트 청약 부적격 사례 공유

<아파트 청약 부적격 사례 공유> 아파트 청약 부적격 사례 공유드리겠습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위해 열심히 청약에 도전하여 당첨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부적격 대상이 되어 떨어지시는 분들이

loveorlife.tistory.com

 

또한 에코델타시티에는 공공분양이 많으니 아래 포스팅도 확인하셔서 특공 선택도 잘하시길 바랍니다. 

공공 분양 중 특공 비중이 85%이니 조건이 된다면 무조건 특공도 하시고 일반도 하셔야 합니다. 

 

https://loveorlife.tistory.com/558

 

공공분양 당첨 전략

<공공분양 당첨 전략> 공공분양 지원 시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는 현재까지 전략 공유드립니다. 우선 공공분양 자격 조건은 하기에서 확인해보시고 이번에는 어떻게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을

loveorlif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