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New Orleans

Old U.S Mint(구합중국 조폐국) 뉴올리언즈 박물관 둘러보기

반응형

뉴올리언즈에 있는  Old U.S Mint 박물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전에 조폐국 건물이라 동전 주조했던 방법도 볼 수 있고 뉴올리언즈의 대표 재즈음악가인 루이 암스트롱에 대해서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입장료도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갈 수 있는 곳이죠. 


위치는 프렌치 마켓 끝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400 Esplanade Ave, New Orleans, LA 70116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가져온 구 Old U.S Mint 설명입니다. 



앤드류 잭슨이 대통령으로 재임하던 1835년에 미국 서부 경제의 발전을 돕기 위해 설립되었다. 1838~1861년, 1879~1909년에 미합중국 조폐국의 지점으로 이용되어 화폐를 주조했다. 그 후 57년 동안 이 건물은 공식적인 목적으로 다양하게 사용되다가 1981년부터 루이지애나 주립박물관의 별관으로 사용되고 있다. 

미국에서 유일하게 남북전쟁 당시 북부연합과 남부연합 양쪽의 조폐국으로 사용되었던 특이한 이력을 가진 건물이다. 유명 건축가였던 윌리엄 스트릭랜드가 당시 유행하던 그리스 부흥 양식으로 설계하였다. 1861년 루이지애나주가 북부연합에서 탈퇴하면서 남부군의 소유가 되어 남부연합의 화폐를 주조했고, 남부군의 숙소로 사용되기도 하였다. 남북전쟁이 끝난 후 재건 기간에도 이곳에서는 미국의 동전을 주조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구 합중국 조폐국 [Old U.S Mint] (두산백과)


입구 모습입니다. 오전 10시부터 개장하고 월요일은 휴무네요. 


영업시간

수요일오전 10:00~오후 4:30
목요일오전 10:00~오후 4:30
금요일오전 10:00~오후 4:30
토요일오전 10:00~오후 4:30
일요일오전 10:00~오후 4:30
월요일휴무일
화요일오전 10:00~오후 4:30



이곳에서 만들었던 화폐 모습들



금속을 녹이는 용기네요. 



화폐를 찍는 기계 모습



예전 건물 그대로의 모습도 이렇게 보존해놓았습니다. 



동전 몰드입니다. ^^

저기에 넣어서 찍었네요. 






다양한 종류의 화폐를 볼 수 있었습니다. 





1층은 조폐국과 화폐 모습을 볼 수 있고 2층은 예술 작품 및 루이 암스트롱 관련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3층은 공연장으로 사용 중이었습니다. 



2층에 있던 예술품들






남부 지역 예술품을 모은 곳이었습니다. 



2층에서는 뉴질랜드 재즈음악을 대표하는 루이 암스토롱의 생애에 대해서도 볼 수 있었습니다. 

테마별로 그의 일생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가져온 루이 암스트롱 관련 참고하세요. 


집단 즉흥 연주에서 하나의 솔로 악기가 즉흥 연주를 펼치고 다른 악기들이 이를 반주하는 형식이 자리잡게 된 것은 루이 암스트롱(Louis Armstrong)에 의해서였다.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은 루이 암스트롱을 뉴 올리언즈 재즈 시대의 인기 있는 엔터테이너로 생각하는 경향이 강하다. 그러나 루이 암스트롱이 인기를 얻었던 이유는 훌륭한 무대 매너 외에도 뛰어난 연주 실력과 독창적인 노래 실력, 그리고 밴드를 리드하는 탁월한 능력이 있었기 때문이다.

루이 암스트롱은 집단 즉흥 연주에서 개인 즉흥 솔로로 연주의 패턴을 바꾸었다. 즉흥 연주의 방식이 개인 솔로로 변환되자 즉흥 연주자는 더 이상 다른 악기들과의 관계에 신경 쓸 필요가 사라졌다. 다시 말해 진정한 독주자 중심의 즉흥 연주가 가능해진 것이다. 한편 루이 암스트롱은 자신의 즉흥 솔로 연주에 극적인 느낌을 불어넣었다.

그래서 그의 솔로는 흥겨운 리듬 섹션의 반주에 맞추어 밝고 쾌활하게 진행되었지만, 그 안에는 내적인 '긴장의 발생–그 긴장의 절정–강렬한 긴장의 해소'로 이루어진 특유의 흐름이 존재했다. 게다가 그는 같은 멜로디를 연주하더라도 악기에 내재된 다양하고 풍부한 톤을 사용하여 보다 더 새로운 느낌을 주었다. 이것은 정도와 기법에 차이는 있겠지만 지금의 즉흥 연주에서 사용하는 방법의 전부라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처럼 루이 암스트롱은 진정한 의미에서 첫 번째 즉흥 연주의 대가였다. 따라서 그를 '두비루바~'하는 식의 스캣(Scat) 창법의 창시자로만 생각하는 것은–이 역시 트럼펫 연주 이상의 뛰어난 독창성과 즉흥성을 보여주었지만–루이 암스트롱의 중요한 본질을 무시하는 것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루이 암스트롱 (재즈, 2004. 1. 15., ㈜살림출판사)




루이 암스트롱은 음식을 정말 좋아했는데 그 중에서도 검보를 가장 좋아했다고 합니다. 



루이 암스트롱이 사용했던 트럼펫입니다. 






루이 암스트롱이 방송에 나온 내용과 음성을 들을 수 있고 전화기가 있는데 거기서도 루이 암스트롱의 목소리와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전시되었던 피아노




3층에서는 학생들이 음악 공연 연습 중이었습니다. 


자녀들과 가기 좋은 곳 같네요. 

Old U.S Mint(구합중국 조폐국) 뉴올리언즈 박물관 모습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