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New Orleans

뉴올리언즈 맛집2 - Royal House

반응형

뉴올리언즈 맛집 2번째는 Royal House입니다. 

이곳도 미국인 가이드 추천으로 간 곳이에요. 

원래는 뉴올리언즈 맛집으로 유명한 Gumbo Shop에 갈려고 했는데 가이드가 Royal House 검보도 맛있다고 해서 갔습니다. 

아래는 주소입니다. 


주소: 441 Royal St, New Orleans, LA 70130



로얄 하우스 간판입니다. 로얄 스트리트 중간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금 보니 Oyster Bar가 보이네요. 인터넷으로 찾아도 굴 요리가 대표인 곳이었습니다. ^^;



제가 먹은건 뉴올리언즈를 대표하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Taste of new Orleans입니다. 



내부 모습입니다. 



이건 제가 시킨 음식입니다. 

검보에 대한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뉴올리언즈에 가신다면 꼭 먹어야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맛은 다 좋았어요. 특히 Crawfish Etouffe가 맛있습니다. 

따로 시킨다면 이것만 시켜도 될 것 같아요. 정말 맛있습니다. 사진으로는 오른쪽에 있네요. 


미국 남부 루이지애나 주에서 많이 먹는 스튜 혹은 수프. 대략 18세기 후반 경에 이 요리로 여겨지는 음식이 당시 문헌에 언급되고 있고, 잠발라야 등과 함께 소울 푸드로 취급받고 있다.



영수증입니다. 밑에 보면 권장하는 팁이 보이네요. 18% 20% 이렇게 있습니다. 

미국 식당에서 항상 볼 수 있습니다. 맥도날드 같은 패스트푸드 식당에는 이런 팁이 없구요, 서빙하는 식당가면 저렇게 볼 수 있습니다. 

미국 팁문화는 정말 저랑 맞지 않네요. ㅎㅎㅎ 머 별로 해준 것도 없으면서 저렇게 팁을 요구하니 많이 아깝기도 합니다. 

한인 식당가도 있었다는 ㅠ 

식당에서 받는 월급이 적고 팁으로 훨씬 돈을 많이 번다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이곳은 중간정도였기 때문에 혹시 뉴올리언즈에 가신다면 Gumbo Shop에 먼저 가보세요. ^^ 

로얄 하우스에서 먹은 음식도 괜찮았지만 Gumbo Shop이 훨씬 더 유명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