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New York

[뉴욕여행] 아름다운 플랫아이언 빌딩(Flatiron Building) 구경하기

반응형

이번에 소개드릴 뉴욕의 관광지는 바로 뉴욕 최초의 마천루인 플랫아이언 빌딩(Flatiron Building)입니다. 

영화에도 많이 나오고 유명한 곳이니깐 뉴욕 여행 시 한번은 지나칠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위키에서 가져온 플랫아이너 빌딩 소개에요. 


플랫아이언 빌딩(Flatiron Building)은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마천루이다. 세거리가 교차하면서 생긴 삼각형 모양의 부지는 쓸모 없는 땅이었다. 그런 땅에 1902년, 건축가 데니얼 H. 번햄은 사람들이 상상하지도 못한 건물을 지어 일을 불가능한 일을 현실로 만들어냈다. 그 당시 이 빌딩은 뉴욕에 들어선 최초의 마천루였다. 어떤 면은 폭이 불과 2m 밖에 되지 않아 강한 바람이 불면 쓰러져버릴 것이라고 사람들은 숙덕거렸다. 그러나 플랫아이언 빌딩은 지금껏 굳건히 자리하고 있다. 플랫아이언이라는 이름은 건물 모양이 다리미(flatiron) 같다고 해서 붙여진 것이다.

총 87m, 22층 높이로, 강철 골격이 사용된 최초의 건물이었다. 1909년까지 가장 높은 건물이었다. 가장 좁은 부분의 폭이 2m에 불과하며, 건물 양쪽 면이 약 25˚각도로 만난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및 광고에서 뉴욕을 나타내는 건물로 등장하며, 인근에 매디슨 스퀘어 파크가 있다.

다음 건물인 높이 87m짜리의 풀러 플랫아이언은 애퀴터블 생명건물처럼 석돌을 쓰면 1층이나 2층은 거의 쓸 자리가 없었다. 풀러 플랫아이언은 겉은 석돌이지만 사실 가볍고 튼튼한 강철구조로 되어 있고, 그 위에 석돌을 입힌 것이다. 플랫아이언은 세계최초 철근 콘크리트 공법을 사용하여 만든 건물이며 세계 최초의 20층 건물이다.



좌우로 벌어진 길을 따로 삼각형으로 지어진 플랫아이언 빌딩 모습입니다. 독특한게 이쁘게 생겨어요. 꼭 장난감 같네요. 


플랫아이언는 아래 위치에 있습니다. 매디슨 스퀘어 공원 좌측 아래에 있어요.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에는 Metro N 또는 R 호선 23 Street 역에서 하차 후 조금만 걸어가면 됩니다. 1~2분 밖에 안걸려요.


주소: 175 5th Ave, New York, NY 10010 미국



자 이제 제가 찍은 플랫아이언 빌딩 모습을 보시면 됩니다. ^^ 역광이라서 찍기 힘들더라구요. 너무 단순하게만 찍어 아쉽습니다. 



총 높이 87M, 22층 높이로, 강철 골격이 사용된 첫 번째 건물이 바로 플랫 아이언 빌딩입니다. 생각보다 높이가 높아 뒤로 가야 다 담을 수 있었습니다. 

1909년까지 가장 높은 빌딩의 주인공이었던 플랫아이너 빌딩의 가장 좁은 부분의 폭은 2M에 불과하며, 약 25도 각도로 만납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하는 건축물에 속할만큼 독특한 구조와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현재는 오피스용으로 사용되어 출입은 금지되어 있다고 합니다. 




플랫아이언 측면 모습입니다. 현재까지도 잘 보존되어 있고 사용 중인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잘 지었나봐요. 



플랫아이언 빌딩에서 맞은 편으로 보면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엠파이어 스테이트빌딩까지 걸어갔었어요. 




플랫아이언 주변에 있는 메디슨 스퀘어 공원에는 쉑쉑버거가 있어 공원에서 쉑버거를 먹으면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쉑버거를 많이 먹어 그 맞은 편에 있는 맥도날드에서 휴식을 취했어요. 에어컨이 나와서요^^






그냥 가긴 아쉬워 여러장 찍어보았습니다. ^^ 만약에 가신다면 색다른 구도로 찍어보세요. 저는 너무 평범하네요.




플랫아이언 빌딩을 뒤로 하고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으로 가는 도중 찍어보았습니다. 



그동안 영화에서만 봐온 다양한 뉴욕 건물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걸어가니 생각보다 좀 걸렸어요^^



이상 제가 찍어본 플랫아이언 빌딩 모습이었습니다. 정성드려 작성하고 싶은데 쉽지 않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