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탄 놀이기구 15개 후기

반응형

컨티키 여행 16일 차에 간 올랜도 유니버설 스튜디오 후기입니다. 

저는 컨티키 여행을 통해 티켓 구매를 했었는데 티켓 가격은 $160이었습니다. 정말 비싼 것 같아요. 유니버설 익스프레스도 샀는데 추가로 $122.47이 들어갔습니다. 

익스프레스 티켓을 산건 나중에 정말 후회했었습니다. 평일이라 사람도 별로 없었고 싱글 라이더는 라인이 따로 있어 익스프레스 티켓은 필요가 없었습니다. 

싱가포르 유니버셜 스튜디오도 갔었는데 싱글 라이더를 깜박했었네요. ㅠㅠ 

 

하루 동안 무려 15개의 놀이기구를 탔었는데 그 후기 전해드리겠습니다. 

저는 특이하게 어지러움에 따른 멀미도를 올릴게요. 참고로 저는 배만 타면 멀미하는 사람입니다. (다들 사람 안 해도 혼자 할 정도로 배멀미가 심함)

 

 

미국 사람들도 평생에 한번 가고 싶어하는 곳이 바로 이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유니버설 스튜디오 플로리다 Universal Studios Florida)라고 하는데 제가 갔습니다. ^^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할리우드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오픈한 곳입니다. 

규모가 정말 컸는데 싱가포르 유니버셜에 비해 확실히 2배는 넘을 것 같은 규모였어요.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로 들어가는 큰 문인데 이곳도 명물이라고 해서 찍었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안에서는 와이파이가 잘 되며 The Official Universal Orlando Resort App은 꼭 폰에 다운로드하셔서 활용하길 추천해드립니다. 

대기시간이나 이벤트 시간, 지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길찾기도 참 잘되어 있었어요. 

 

 

$160짜리 하루 이용권입니다.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에는 Universal과 Islands 2군데로 나뉘어 있는데 이 티켓은 두 군데 다 이용이 가능한 티켓입니다.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가시는 분들은 싸게 사는 법 한번 찾아보세요. 

올랜도 리조트 근처에 싸게 파는 곳이 있는데 제가 갔을 때는 1인분은 사지 못해서 컨티키 투어 해서 주는 걸 샀었습니다. 

 

 

티켓에 Universal과 Islands 두군데를 이용할 수 있는 티켓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입구나 리조트 곳곳에서 이런 것을 볼 수 있는데 바로 Express 티켓을 파는 곳입니다. 일반인 줄로 안 가고 Express티켓용 줄이 있어 대기시간이 짧습니다. 주말이나 사람이 정말 많을 때 사시면 될 것 같네요. 

 

 

저도 샀었는데 세금까지 합해 총 $122.47 줬습니다. 역시 너무 비싸네요. ㅠㅠ 여행 중 가장 후회한 순간입니다. 

 

 

놀이기구 탈 때 이 티켓이면 바로 Express 라인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티켓 설명이었고 놀이기구 관련 내용입니다. 

 

 

첫 번째로 탔던 것은 입구에서 가장 가까웠던 미니언즈입니다. 3D 놀이기구였어요. 

 

 

안에서 대기하는 모습입니다. 

미니언즈 평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재미: 재밌는데 어지러워요. 

멀미: 상위권 - 미니언즈 갔다가 바로 멀미 상태가 되었습니다. 저는 진짜 어지러웠어요. 어린이들은 다들 즐거워했습니다. 

 

 

그다음은 슈렉(Shrek 4D)입니다. 실내와 내용은 싱가포르 유니버셜과 똑같았습니다. 

 

재미: 스토리도 있고 재밌음

멀미: 거의 없음. 관중석도 많아 대기가 짧습니다. 

 

 

트랜스포머(Transformers)입니다. 3D이고 싱가포르 유니버설와 실내와 내용 동일합니다. 

 

재미: 역시 스토리가 있고 재밌음

멀미: 중간. 그렇게 심하지는 않지만 멀미가 올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맨 인 블랙(Men In Black Alien Attack)입니다. 

 

재미: 없습니다. 앉아서 외계인들한테 총을 쏘면 점수가 올라갑니다. 이동하면서 총을 쏘는데 빙글빙글 커피잔처럼 돕니다. 

멀미: 중간정도. 빙글빙글 돌기 때문에 좀 어지럽습니다. 

 

 

심슨(The Simpsons Ride)입니다. 

 

재미: 중간정도인 것 같아요. 룸에서 기구를 타고 천장으로 올라가서 영상을 보고 회전하는 방식입니다.

멀미: 최고입니다. 중간에 토하는 줄 알았어요. ㅎㅎㅎㅎ 억지로 참고 나와서 식은땀 흘리고 20분 쉬었습니다. 

놀이기구 타는걸 포기해야 할지 고민했던 순간이네요. 

 

오해가 있을실 것 같은데 저만 그랬습니다. ㅎㅎ 다른 사람들은 잘 탔습니다. (저는 뱃멀미 진짜 심함)

트랜스포머나 미니언즈 타고 어지럽지 않으신 분들은 무리없이 재미있게 타실 거예요. 

 

 

Horror Make Up Show입니다. 헐리우드 영화 괴물 분장 관련해서 재미있는 공연을 하는 곳입니다. 멀미가 심해서 갔던 쇼인데 신기한 분장도 재미있고 관중 한 명과 같이 공연을 하는데 즐거웠습니다. 

 

재미: 상

 

 

Terminator 2 3D입니다. 공연처럼 즐길 수 있는데 실제 사람과 오토바이 등이 나옵니다. 3D와 실제 공연이 섞여있습니다. 

 

재미: 하

 

 

Fear Factor Live입니다. 역시 공연이고 참가자들이 미션을 수행하며 경쟁하는 방식입니다. TV에 나오는 공연 같았어요. 사회자도 있고 티비 촬영도 합니다. 

관중들도 불러서 이상한 것을 먹입니다. 벌레, 상한 우유, 해산물 기타 등등 역겨운 것들을 섞어 갈아서 마시도록 합니다. 

2명이 했었는데 실제로 다 먹더라고요. 

 

재미: 중

 

 

해리포터 마을입니다. 그냥 둘러보는 코스인데 영화촬영장처럼 꾸몄습니다. 공연도 볼 수 있었어요. 

 

 

용에서 불이 나온답니다. 시간을 맞춰서 가야합니다. 

여기에 Harry Potter and the Escape from Gringotts 3D가 있습니다. 그나마 괜찮았네요. 

 

재미: 상

멀미: 하..... 오래 쉬다가 타서 그런지 괜찮았습니다. 

 

 

 

Hogwarts Express - King's Cross Station입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Universal Studios)와 아일랜즈 오브 어드벤처(Islands of Adventure)을 연결하는 기차입니다. 

기차역에도 해리포터 영화과 같은 소품들이 있고 기차안 창문에서 3D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Dudley Do-Right's Ripsaw Falls입니다. 인기가 꽤 많던 곳이었습니다. 2~3번 낙하지점이 있습니다. 

 

재미: 상

멀미: 없음

 

 

옷이 이렇게 젖습니다. 바지도 젖고요. 짐도 타고 배를 타는데 레인커버가 있으면 꼭 덮으세요. 

 

 

The Amazing Adventures of Spider Man입니다. 스파이더맨 역시 3D입니다. 

 

재미: 상

멀미: 중상  저는 어지러움에 정말 약하네요. ㅎㅎㅎ 이건 진짜 참고만 하세요. 다들 재밌게 잘 탔습니다. 

 

 

Doctor Doom's Fearfall입니다. 자이드롭인데 깔끔하고 재밌네요. 올라가는 동안 올랜도 유니버셜 모습을 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재미: 중상

멀미: 없음

 

 

Poseidon's Fury입니다. 공연인데 재미없었어요. 

이게 제일 재미없었어요. 

 

 

마지막인 Harry Potter and the Forbidden Journey입니다. 

3D이고 좌석이 옆으로 되어 있는 특이한 의자였습니다. 

 

재미: 상

멀미: 상 

 

심슨에 비교해서는 조금 못미치지만 이건 멀미도 2번째에 해당됐습니다. 멀미 다시 왔었습니다. 

 

저처럼 멀미 심하신 분들은 익스프레스 티켓 절대 사지 마시고 공연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아침부터 저녁까지 제가 이용한 것들인데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