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맛집

부산 기장 맛집, 기장끝집

반응형

<부산 맛집, 기장끝집>

안녕하세요? 오늘은 23년 연말에 다녀온 부산 기장 맛집인 기장끝집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서민갑부에도 나오고 워낙 유명한 곳이었는데 가보니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기장끝집 한상차림 - 4인분

- 기장끝집 주소 및 영업시간

기장끝집 주소: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895

기장끝집 영업시간: 오전 10시 - 오후 8시 30분

브레이크타임: 주중에는 오후 3시 30분 - 오후 4,  주말은 오후 4시 - 오후 5시라서 브레이크타임을 잘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기장끝집 주차장: 기장끝집 주차장은 식당 위에도 있고 자리가 없으면 밑 공터에도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예약은 테이블링 어플로 줄 서기 가능합니다. 어플로 안 하셔도 카운터 옆에 있는 테이블링에서 대기접수 가능합니다. 

저녁 시간에는 조금만 늦어도 많이 기다릴 수도 있고 자기 차례를 놓치게 되면 다시 테이블링 할 수도 있어서 꼭 대기 잘해주세요.

 

입장을 하시게 되면 그날에 따른 부침개를 줍니다. 저희는 파래 전을 받아서 직접 부쳤습니다. 

 

- 기장끝집 메뉴

기장끝집은 전북죽이 위주로 1인분은 19,000원이고 특 1인분은 25,000원입니다. 특 1인분의 경우는 전복죽 양이 2배라고 합니다. 

보통 오면 전복죽만 시켜도 전과 상차림 음식을 먹을 수 있지만 배부르게 먹고자 하시는 분들은 전복미역국이나 전복구이, 해산물을 별도로 주문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상차림에 있는 수육과 물회는 추가를 하게 되면 5,000원이고 전추 가는 2,000원입니다. 

저희는 전복죽만 먹었고 딱 맛있고 적당하게 먹은 느낌이었습니다. 

아이 같은 경우에는 10세 기준으로 이상은 1식을 주문해야 되고 10세 미만은 2인 1식으로 주문하면 됩니다. 

 

다음에 가면 사진을 정식으로 찍어서 재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자리를 잡으면 전을 우선 굽고 상차림 음식이 나오는데 싱싱한 해산물과 간이 제대로 베인 반찬들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밑반찬 같은 경우는 추가로 받을 수 있지만 수육이나 물회나 전은 추가비용이 있습니다. 저희는 추가주문 없이 밑반찬만 한번 더 시켜서 먹었는데 양념이 맛있게 되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시 봐도 군침이 흐르네요. 

 

포장을 하게 되면 1인당 만원인데 저희 같은 경우는 집에서 더 먹고 싶어서 2인분 포장했었습니다. 

 

마무리

몇 주전만 하더라도 블로그 업로드를 하지 않을 때라 사진도 안 찍고 해서 너무 아쉽네요. 간단히 방문후기를 작성하자면 부산 기장에 방문을 하신다면 꼭 추천드립니다. 단점으로는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없으니 자차를 이용해야 되지만 구수한 전복죽과 상차림을 음식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왜 이런 구석진 곳까지 사람들이 많이 찾게 되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음식 하나하나 정성껏 만드는 것 같고 무엇보다 맛이 있어서 차후에도 재방문할 것 같습니다. 

 

기장끝집에 방문해서 부산의 맛있는 해산물과 전복죽을 맛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