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 관광 Best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샌프란시스코 관광을 계획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제가 다녀온 샌프란시스코 관광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혼자 배낭여행으로 갔고 여행사를 이용하지 않았으니 참고만 해주시고 여행에 도움됐으면 합니다. 

 

 

1. 금문교 가기(Golden Gate)

 

샌프란시스코 여행을 가신다면 샌프란시스코의 상징인 금문교는 꼭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강풍과 거친 조류, 안갯속에 세워진 금문교는 미국 토목학회 선정 불가사의에도 선정되었다고 할 만큼 악조건 속에서 지어진 다리입니다. 제가 갔을 때도 바람이 많이 불었고 안개가 자욱했었어요. 

운이 좋으신다면 맑은 날씨의 금문교를 보실 수 있을겁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갔었는데 구글지도에서 검색하면 버스번호와 타는 장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에서 금문교까지는 걸어서 2시간 정도 걸렸기에 꼭 버스를 타고 가보세요~ 

 

 

다리를 도보나 자전거로 건너갈 수도 있습니다. 다리 중간에 가면 버려진 신발이 많다는데 자살한 사람들의 물건이라고 합니다. 저는 중간까지는 가지 못해 보지 못했어요. 

 

 

거대한 강철과 케이블로 이루어진 현수교입니다. 

 

 

 

 

2. Palace Of Fine Arts 방문하기

 

팰리스 오브 파인 아츠는 금문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미국 여려 영화에 나온 이곳은 1905년 발생한 대지진과 화재로부터 샌프란시스코가 재건됨을 기념하기 위해 지어졌다고 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헝거게임 촬영지로 사용되어 관련 사진과 기록들을 볼 수 있었어요. 

 

 

사진과는 달리 정말 거대한 대형 건축물이었습니다. 사진가들이 좋은 하는 장소로도 꼽혔다고 하네요. 

 

 

아랫사람과 비교했을 때 기둥의 높이가 장난 아니죠? 

 

 

한 바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3. 롬바드 거리(Lombard Street) - 러시안힐(Russian Hill)

 

3번째로 가야할 곳은 세계에서 가장 구불구불한 언덕길인 롬바드 거리입니다. 8개의 급커브로 이루어졌는데 주위로는 아름다운 저택과 꽃들이 있어 또 다른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꼬불꼬불한 길을 이렇게 볼 수 있어요^^

 

 

샌프란시스코에 방문하면 꼭 한번은 가야 할 장소인가 봅니다. ㅋ 생각보다 길이 이뻐서 놀랬습니다. 

 

 

이건 언덕에서 찍어봤어요. 아름다운 샌프란시스코를 높은 곳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아기자기하고 이쁜 건물들도 볼 수 있어 사랑하는 사람과 손 잡고 등산하는 느낌으로 가고 싶은 곳이에요. 

 

 

이건 밤에 찍은 사진이에요^^

 

4. 퍼시픽 하이츠(Pacific Heights)

 

샌프란시스코에서 가장 비싼 주택들이 가득한 퍼시픽 하이츠도 가볼 만한 곳입니다. 이유는 아름다운 주택 모습과 샌프란시스코베이 전망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곳에는 빅토리안 양식으로 이어진 고급 주택을 볼 수 있습니다. 사실 전 인터넷으로 봤던 것보다는 별로였어요. ㅎㅎ

 

 

고급주택 느낌이 나죠? 이 동네는 이쁜 집들이 진짜 많았습니다. 

 

 

뒤로는 샌프란시스코 다운타운 모습이 보입니다. 

 

 

5. 샌프란시스코 시청(시빅센터 Civic Center)

 

유럽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샌프란시스코 시청이 바로 5번째 추천 장소입니다. 

시빅센터는 1906년에 있었던 대지진의 성공적인 극복을 기념하기 위해 1915년에 완공되었다고 하는데요, 르네상스 건축미를 뽐내고 있습니다. 

 

 

시청 뒤에서 찍은 사진인데 앞보다 뒤가 이뻤어요. 

 

 

중앙홀은 영화에 나오는 촬영장소처럼 우아하고 멋있었습니다. 

 

 

 

이곳이 미국인지 유럽인지 헷갈릴 정도에요^^

 

 

시청에 가면 볼 수 있는 장면은 바로 결혼식입니다. 여러 쌍이 이곳에서 장소를 나뉘어 결혼식을 진행하고 있었습니다. 

 

 

돔에는 40만 달러에 달하는 금을 덮어 씌웠습니다.

 

 

 

시청 앞에 있는 동상은 캘리포니아 주 최고 부자였던 제임스 릭이라고 하네요. 

 

6. 유니온 스퀘어(Union Square)

 

샌프란시스코 관광이 시작되는 유니온 스퀘어입니다. 주위에는 애플 매장, 식당, 쇼핑몰, 전차 등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유니온 스퀘어는 작은 광장이지만 볼거리도 많고 여행 중 쉬기에도 좋습니다. 

 

 

케이블카가 지나가는 모습도 볼 수 있어요. 

 

 

이건 샌프란시스코 금문교가 그려진 하트네요. 하트가 아래와 같이 스퀘어 곳곳에 있었어요. 

 

 

 

마지막 하나는 공사 중이라 없었네요. ㅠ

 

 

이건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애플 매장 모습

 

7. 피어 39(Pier 39) -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쇼핑센터이자 관광 복합 시설

 

마지막으로 샌프란시스코 여행 시 꼭!!! 가야 하는 피어 39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맛집들이 몰려 있고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제가 갔을 때는 저글링 하는 사람들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근데 정말 재밌게 하더라고요. 자기 원래 꿈이 배우였는데 지금까지 저글링하고 있다면서 ㅋㅋ 아무튼 인기가 많아서 사람들이 엄청 많이 구경하고 있었어요. 몸이 정말 좋네요.. 부럽다 ^^

 

 

박수를 보내는 사람들 모습

 

 

기타를 치면 노래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고요,

 

 

기념품 판매점부터 시작해서 거짓말 조금 보태 샌프란시스코의 모든 것이 여기 몰려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피어스 39에서 산책로를 따라 올라오면 금문교에 비해 유명세는 없지만 아름다운 Oakland Bay Bridge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안개가 없어서 그런지 제 눈에는 이 다리가 더 이쁘게 보였어요. ㅎㅎㅎㅎ

 

 

 

 

산책로를 따라가면 아름다운 부두 모습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팔짱 끼고 피어 39로 향하는 커플 모습으로 마무리할게요!

샌프란시스코 여행 시 도움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