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006 국제전화 번호 받지마세요~ 보이스피싱

반응형

<006 국제전화>

 

어제 006 1(302) 755-7925 국제로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순간 해외에 가족이나 친척이 없는데 왜 전화가 왔을까 생각을 하고 받을까 말까 하다가 고민하다 결국 받았는데 중국말이 들리더라고요. 

그래서 장난전화 같아서 얼른 끊고 인터넷 검색을 하니 보이스피싱이라고 하네요. 

수법은 부재 중 전화로 만들고 수신자가 궁금해서 전화를 걸면 아주 비싼 국제전화 통화료가 부과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부가 통화료까지 추가된다고 하니 절대 받지도, 다시 걸지도 말아야 합니다. 

저는 받기만 해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실시간 요금에 큰 변동은 없습니다.

 

 

 

이런 보이스피싱 전화가 왔다는 사실에 기분이 굉장히 찜찜하여 해외 발신자 차단 서비스도 요청하였습니다. 각 통신사에서 무료로 설정 가능하니 해외에 가족이 없으신 분들은 해외 발신자 차단 부가서비스 요청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는 알뜰폰요금제를 사용 중인데 메이저 통신사와 마찬가지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번으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사용 중인 통신사에 로그인을 한 후 My 페이지에서 부가서비스를 클릭 후 국제전화발신금지를 클릭 후 저장하시면 안전하게 보이스피싱 방어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설정에서도 국제전화 수신차단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번에 보이스피싱 전화가 왔다는 불안감에 신용 카드 역시 해외원화결제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였습니다. 최근에 해외결제 승인 문자가 왔다는 뉴스가 많아서 저 역시 개인정보 유출로 타켓이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해외원화결제 차단 서비스도 물론 무료이고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최근에 해외여행 계획도 없기 때문에 아래와 같이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를 다 차단하였는데 해외여행을 가게 되어서 부득히 하게 사용할 수도 있으니 그때는 해제할 생각입니다. 그래도 마음 편하게 아래 서비스를 선택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 

 

 

국제전화 006 받고 통화료 폭탄을 맞는다면 국내 통신사 3사에서 피해금액을 한번은 면제해주기도 한다고 합니다. 3사 이외의 알뜰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들은 면제를 받을 수 없다고 하니 이 점 또한 조심해야할 것 같네요. 해외전화가 왔을 시 무조건 받지말고 절대 걸지도 마시길 바랍니다. 친구나 가족이 해외에 있다면 카톡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