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해결하기

반응형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해결하기>

 

오늘은 애드센스 게시자 정책 위반 보고서 해결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지메일에 온 이메일 제목에 놀라셨을 것 같은데 저 역시 놀랐습니다. 

최근에 포스팅한 내용은 대부분 아파트 청약 소식이었기 때문이죠. 

 

이메일 내용을 보니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위반이 발견된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가 제한 또는 중지된다고 합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해당 콘텐츠를 삭제하거나 검토를 요청하라고 하는데 어떤 포스팅이 문제였는지는 애드센스에 들어가셔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셔서 좌측 중간에 있는 정책 센터를 클릭하시면 어떤 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해당 페이지는 아파트 분양 정보였기 때문에 성적인 콘텐츠가 전혀 없었습니다. 

 

우측에 있는 수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옵니다. 

 

 

밑에 검토 요청을 클릭하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체크박스를 클릭하시고 요청 제출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검토 요청된 내용은 완료가 되면 알려준다고 합니다. 

검토 요청 후 해당 페이지에서 정채 위반사항이 발견되지 않으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된다고 합니다. 

다른 문제라면 각 사항에 해당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고 수정 조치를 한 후 검토 요청을 해야 된다고 하네요.

 

특이하게 검토 요청이 없는 경우에는 따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크롤러 오류도 있어 구글 콘솔에 접속한 후 해당 페이지 URL을 검색하고 색인 생성 요청까지 하였는데 이런저런 문제가 계속 발견되고 있네요.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애드센스 접속 -> 정책 센터 -> 문제 내용 확인 -> 포스팅에서 문제 되는 내용 있는지 확인 -> 수정 클릭 -> 검토 요청 클릭 -> 가이드라인 체크박스 클릭 후 요청 제출 -> 답변 기다리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