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Seattle

시애틀 관광 1번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

반응형

시애틀 여행 중 꼭 가보셔야할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Pike Place Market) 모습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은 시애틀에 있는 재래시장입니다. 1907년 8월17일에 개장하였고 미국에서 가장 오래 운영을 지속해오는 시장 중 하나라고 합니다. 각종 농수산물과 수공예품을 볼 수 있고 근처로는 스타벅스1호점, 맛집등이 몰려 있어 관광하기 좋은 곳입니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이름은 시장이 자리잡은 주요 도로의 이름을 땄다고 합니다. 윗 사진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스타벅스 1호점으로 갈 수 있고 정면으로 가면 재리시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공공시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시애틀 관광명소 중 손꼽히는 곳인만큼 사람들이 많습니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역사도 볼 수 있습니다. 



이건 내부 모습입니다. 



1941년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의 3분의 2 정도가 일본 아메리칸 상점이었다고 합니다. 지금은 없네요. 



돼지 조형물에 올라간 어린아이 모습입니다. ^^



이곳에서 유명한 건 바로 날으는 생션쇼를 볼 수 있는 해산물 판매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파이크 플레이스 피쉬 마켓이라는 표지도 보입니다. 



이곳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관광객들을 즐겁게 해주는 기술이 있더라고요. 얼음을 저렇게 삽으로 뿌리는 쇼도 보여주고 생선도 던집니다. 



손님이 생선을 주문하면 직원이 생선을 포장하는 직원에게 윗사진처럼 던집니다. 던지고 받는 실력이 일품이더군요.

예전에는 미국에서 가장 재미있는 장소 중 하나로 꼽혔다고 하니 구경할 가치가 있습니다. 



생선을 만지면 안되니 조심하세요. 만지면 사야합니다. ㅎㅎ



내부에는 다양한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저기는 꿀상점이네요. 



정육점도 있고요,



도넛이나 빵도 살 수 있습니다. 








마술상점도 있었는데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 방문한다면 꼭 껌벽에 가셔서 기념사진을 찍으시길 바랍니다. 껌벽은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아래에 극장 옆으로 있습니다. 





극장 대기 중 심심해서 껌을 붙이는 것으로 유래되어 현재의 모습으로 되었다고 하니 구경할만합니다. 더럽지만 막상 보면 이쁩니다. ㅎㅎ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에서 제가 본 모습들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