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Memphis

1876년부터 현재까지 영업 중인 A. SCHWAB's 가게 모습

반응형

멤피스 Beale Street에서 1876년부터 현재까지 영업 중인 A.SCHWAB 가게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단순한 잡화점이 아닌 역사적인 의미를 지닌 박물관과 같은 가게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 SCHWAB의 모토는 "If you can't find it at A. Schwab, you're probably better off without it!" 입니다. 

이 가게집에서 찾지 못하면 아마도 없는게 낫다라는 뜻인데 그만큼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 곳이었네요. 



이 사진은 A. Schwab 예전 모습이고


이건 최근 모습입니다. 간판 형태는 거의 비슷하고 옆에 달린 전광판이 추가되었네요. 



이것도 옛날 모습



사진을 보니 가게 오픈했을 때 모습 같습니다.ㅎ  제 추측입니다. 

사람들이 저렇게 기다리고 있는거 보면요. 



가게는 1층 2층으로 되어있습니다. 1층에는 기념품들, 사진, 옷, 먹을 거 각종 제품들을 판매 중이었습니다. 



음료수나 간단하게 먹을 것도 주문할 수 있습니다. 



2층에 있던건데 박물관식으로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물론 입장료는 없습니다. 



예전에 사용한 자판기네요. 



2층 모습입니다. 



엘비스 프레슬리의 모습은 멤피스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각종 기념품에 그의 얼굴이 있습니다. 



기발한 사진이네요. ^^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사진도 있었습니다. 



음악의 고장답게 각종 레코드 음반도 판매 중이었습니다. 



운과 몸무게를 잴 수 있는 기계였습니다. 



1센트를 넣으면 아직까지 작동된다고 하네요. 저도 해봤는데 몸무게가 kg이 아닌 다른 단위였고 운도 볼 수 없었습니다. ^^



각종 장식품도 2층에 있었습니다. 



1층에서 2층 올라갈 때 있던 문구입니다. 박물관에 간다고 생각으로 방문하시면 될 것 같네요. 



2층 계단에서 내려가면서 찍은 1층 모습

위키백과를 찾아보니 2011년도에 가족으로 운영되던 가게를 팔았다고 합니다. 설립 후 136년 후에 말이죠. 


이상으로 멤피스 초창기 가게 모습을 볼 수 있었던 A.Schwab 가게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