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부산 사설환전소에서 환전하기

반응형

오늘은 부산에 있는 사설 환전소를 다녀온 정보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 

전 5월 첫째 주에 일본 후쿠오카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그래서 그전에 엔화를 환전하기 위해 부산 남포동에 있는 사설 환전소를 방문하였습니다. 

사설 환전소를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은행처럼 수수료가 없기에 좀 더 나은 조건으로 원하는 화폐를 환전할 수 있답니다. 

 

 

일단 가시는 방법은 남포역 지하철 7번 출구로 나오시면 됩니다. 

 

 

나오시면 오른쪽에는 엄청 큰 롯데몰이 있고 왼쪽에는 번화한 거리가 있습니다. 

 

 

윗 사진에 보이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제일 가까운 거리로 가시면 돼요. 한일 우호의 거리라고 되어 있네요. 

 

 

골목을 가다보면 우리은행도 보이고 신한은행도 보입니다.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은 우리 환전이었어요. 연락처는 010-7670-7987입니다. 미리 환율 점검하셔도 될 거예요. 사설 환전소끼리는 정보 공유를 안 한다고 하니 각자 다를 수가 있습니다. 

 

 

중앙 환전도 보입니다. 연락처는 051-246-1258입니다. 

 

 

영진환전도 보이네요. 

 

 

그리고 부산 환전.. 사실 전 부산 환전에서 환전을 했어요. ㅎㅎㅎ 여기가 제일 조건이 좋더라고요. 

 

 

여기 거리는 분위기가 약간 달랐어요. 여행자들도 많고 일본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ㅎㅎㅎㅎ 저도 같이 여행 온 느낌이 나더라고요. 

 

 

최종적으로 결정한 곳은 바로 부산환전입니다. 연락처는 010-4553-8940입니다. 아주머니께서 보통 7시까지 한다고 하셨어요. 전화로 미리 연락해보세요. 

 

 

여긴 실내 사진.... 웃고 계신 분은 일본인이었어요. ㅎㅎ 

 

 

전 달러가 있어 $400을 환전했는데 이렇게 받았습니다. $100당 11000 정도 받은거에요. 잔돈도 꼼꼼히 챙겨주셨습니다. 거의 기준환율로 받은 것 같아요. 

오늘자로 $100이 11,128엔이었거던요. 은행 가서 환전하면 기준 환율보다 낮은거 아시죠? 사는 환율과 파는 환율이 각각 다르답니다. 

그래서 이런 사설환전소에서 하면 조금이나마 이익 본 느낌이에요. 

또한 외국환거래법상 '환전영업자'로 분류되어 합법적으로 외환거래를 할 수 있으니 당당하게 하시면 됩니다.  환전소 개설을 위해서는 한국은행에 등록하고 관할 세무서에서 사업자등록 신고를 받아야 한답니다. 사설 환전소 가요^^

 

 

부산 환전소는 보이시는 GS25에서 좌측으로 가시면 나옵니다. 사진에 우측에 푸른색 간판 보이실 거예요. 

부산에서 환전을 하실 분들은 은행보다 남포역 7번 출구 쪽에 있는 사설 환전소에서 하시는 것이 금액적으로는 이익이니 추천해드립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