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정보

상주 추천 펜션- 어풍대황토한옥펜션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곳은 상주에 위치한 어풍대황토한옥펜션 입니다. 

저는 지난 주 주말에 친구들과 이곳에서 하루밤을 보냈습니다. 개인적으로 한적한 곳에 위치한 한옥집으로 된 어풍대 황토한옥펜션은 정말 강추해드릴만큼 좋았어요.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010-5388-3212
  • 경북 상주시 사벌면 어풍로 1051
  • 지번퇴강리 448-3지도보기
단체, 한옥, 개별바비큐, 온돌방

네이버 플레이스: https://store.naver.com/accommodations/detail?id=38460284&query=%EC%96%B4%ED%92%8D%EB%8C%80%ED%99%A9%ED%86%A0%ED%95%9C%EC%98%A5%ED%8E%9C%EC%85%98&entry=pbl&matchSidRoomIds=1215063%2C1215124



상주는 지리적으로 대전과 더불어 우리나라 중간에 위치한 도시인 것 같아요. 친구들이 서울, 아산, 대구, 부산 등으로 뿔뿔이 흩어져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상주에서 만나기로 했었어요. 

어풍대황토한옥펜션 찍은 모습입니다. 9명 정도가 모였는데 해마루를 사용하였어요. 방 2개에 거실로 이루어졌는데 공간이 넓고 깨끗했습니다. 



해마루는 입구에 들어가서 좌측이고 누마루는 우측입니다. 2개가 연결되어 있어요. ㅋㅋ

차이점은 해마루는 거실이 있고 누마루는 거실이 없고 따로 떨어진 방 2개와 오픈된 부엌이 있습니다. 



펜션에서 보는 풍경도 너무 이뻤습니다. 



바베큐는 1만원이면 준비해주신답니다. 천막 같은게 없어서 아쉽기는 했어요. 



어풍대황토한옥펜션 옆으로는 서울까지 이어진다는 자전거 길이 있습니다. 사대강 사업을 통해서 만들어진 곳이라고 하네요. 



사장님 부부께서 직접 챙겨주셨답니다. ㅋ 10분 거리에 사신다고 하니 문제가 생기면 바로 연락하면 돼요. 



주차 공간은 정말 많으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이번에는 해마루 실내공간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거실은 온돌식이라 정말 훈훈했습니다. 우풍도 심하지 않고 편하게 잠을 잘 수 있었어요. 



안에서 본 바깥 풍경도 이쁘네요. 



방은 2개가 있습니다. 벽도 황토가 발라졌나봐요. 자연친화적인 펜션이었습니다. 



이불도 정말 많았어요. 방마다 저렇게 이불과 베개가 있습니다. 



좋았던 또 한가지는 천장이 정말 높았습니다. 시공연도가 있네요. 



거실에 있는 부엌 모습입니다. 웬만한 주방용품은 다 있었습니다. 따로 준비 안하셔도 될거에요. 




여긴 누마루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활용하는 공간입니다. 맨발로 다닐 수 없고 실내화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거실에서 식사를 편하게 하실려면 해마루로 예약하세요. 



 CCTV도 있었어요. 



냉장고도 정말 커서 사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사장님이 예전에 장사를 하셨는지 식기도구가 정말 많았어요. 



바로 옆에 큰 강이 있었는데 얼음이 정말 두껍게 얼었습니다. 




상주 펜션을 찾으시는 분이라면 저는 정말 어풍대황토한옥 펜션을 추천해드립니다. 

제 생각에는 최대 20명까지는 충분히 이용가능한 것 같아요. 방2개와 거실이 있으니깐요. 

너무 한적한 곳에 있으니 시끄럽게 놀아도 괜찮은 곳입니다. ㅋㅋ 주위에 집도 없구 도로 바로 옆이라 접근성도 좋습니다. 

이상으로 상주 추천 펜션 어풍대황토한옥펜션 소개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