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Los Angeles

LA여행 필수코스 - 그리피스 천문대

반응형

게티센터에 이어 LA여행 필수코스라고 생각하는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제가 바라본 사진들 보여드리겠습니다. ^^ 

이런 모습을 볼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고요, 저는 LA여행 생각하면 게티센터와 그리피스 천문대 밖에 생각나지 않는군요. ㅎㅎ


네이버 지식백과에서 가져온 그리피스 천문대 설명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의 로스 펠리스(Los Feliz) 위치한 시립공원이다. 1896년에 개장하였으며 총 면적은 17 km²이다. 샌 디에고(San Diego)의 미션트레일보호구역(Mission Trails Preserve)에 이어 캘리포니아 주()에서 두 번째로 면적이 넓은 공원이며, 미국의 대도시에 위치한 도심공원(urban park) 중에서는 규모가 가장 크다. 공원 내에 그리피스 천문대(Griffith Observatory)와 로스앤젤레스 동물원(Los Angeles Zoo), 그릭 시어터(Greek Theater) 등이 위치한다. 승마, 골프, 테니스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이 있으며, 산책로와 자전거 도로가 있어 로스앤젤레스 주민의 도심 여가 시설로 이용되고 있다. 1896년 그리피스 대령(Colonel Griffith)이 로스앤젤레스 시에 기부한 12.2km²의 사유지에 조성되었다. 1930년에 공원 내에 그리스식 원형극장인 그릭 시어터가 완공되었고 1935년에 그리피스 천문대가 설립되었다. 이후 로스앤젤레스 시가 일대 부지를 추가로 매입하여 현재의 규모로 확장하였다. 

[네이버 지식백과] 그리피스공원 [Griffith Park] (두산백과)



  • 휴무연중무휴
  • 영업주중 00:00-24:00
    주말 00:00-24:00

할리우드 산 언저리 정상에 있는 그리피스 천문대 정면 모습입니다. 
저는 버스를 타고 걸어서 올라갔는데 걸어가는데 음 40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ㅋㅋㅋㅋ 힘들었어요. 마을따라 쭉 올라가다가 왼쪽 산으로 올라가야 합니다. 


천문대 옥상에 있는 돔형 관측소에서 자유롭게 밤하늘을 관측할 수 있습니다. 낮에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ㅎㅎ


저기가 관측소인데 낮에는 운영되지 않았어요. 저녁이나 밤에 가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관측소를 이용하지 못하더라도 이렇게 아름다운 LA전망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멋있죠? ㅋㅋ LA다운타운은 제가 생각했던거에 비해 너무 규모가 작았는데 이렇게 보니 또 괜찮아 보이네요. 

사실 그리피스 천문대는 야경촬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저는 시간이 없어서 야경 사진을 찍지 못한게 너무 아쉽습니다. 




전 8월에 갔었는데 정말정말 더웠습니다. 물통 꼭 챙겨가세요. 



관측소가 있던 곳 답게 하늘이 너무 푸르군요. 



이건 그리피스 천문대 앞에 있는 해시계입니다. 



그리피스 천문대에는 제임스 딘 동상이 있었습니다. 

이유없는 반항의 영화 주무대가 이곳이어서 있다고 하네요. 



제임스 딘 동상 뒤로는 유명한 할리우드 사인이 보입니다. 이곳에서 기념촬영은 무조건 찍어야겠죠? 



돔 관측소 이용시간입니다. 오후 7시부터 9:30분까지 이용할 수 있군요. 





주제와 상관없이 갑자기 테니스장 사진이냐구요?? ㅋㅋ 사실 제가 길을 잘못 들어 찍은 사진이에요. 꼭 올라가서 왼쪽으로 가야 되는데 저는 오른쪽으로 갔었습니다. ㅋㅋ

이런 장면이 나오더라구요. LA주민들의 산책로 같은 곳이었어요. 



이건 주차장에 있었던 클래식차 ㅎㅎㅎ 주차요원이랑 담없이 이야기하는 모습 역시 미국이구나 느꼈습니다. 




이런 길을 올라가야 그리피스 천문대가 나옵니다. ㅋㅋ 왼쪽입니다. 오른쪽 아니구요. 




올라가다 한컷 찍어본 LA시내 모습. 그리피스 천문대 아래는 부촌 같았어요. 집이 엄청 크고 멋집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인 그리피스 천문대 내부 모습입니다. 






중앙홀에는 푸코의 진자가 있습니다. 푸코의 진지가 뭐냐구요? 저도 문과생이다 보니 몰랐는데 알고보니 지구의 자전을 증명하기 위해 고안해 낸 장치라고 합니다. ㅋ



입장료가 필요한 곳도 있었어요. ㅋ 기본적으로 입장료는 무료이고 특별한 곳만 티켓을 사면 됩니다. 

















자녀 교육에 정말 좋은 곳 같아요. 영어를 잘 모르시면 예습 필수일 것 같습니다. ㅠㅠ 저 사실 그냥 사진만 찍고 지나갔어요. 




행성별 크기를 알 수 있는 곳입니다. 





미국 관광지를 다니면 알 수 있듯이 기념품은 항상 같이 있습니다. ㅋㅋㅋㅋ 기념품 사업이 굉장히 발전된 곳이에요. 



내부에 식당과 편의점이 있어서 간단히 식사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 LA여행 필수코스 - 그리피스 천문대에서 볼 수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정말 LA여행 시 꼭 가보셔야할 곳이라고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