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San Francisco

샌프란시스코의 명소 - 세계에서 가장 꼬불꼬불한 길 롬바드 거리(Lombard Street)

반응형

샌프란시스코의 명소이자 세계에서 가장 꼬불꼬불한 길로 유명한 롬바드 스트리트 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가는 방법은 유니언 스퀘어에서 걸어서 30분 정도 걸려요 ㅎㅎㅎ 전 가난한 여행자이기 때문에 걸어서 갔습니다. 

걸어가기 싫으시면 케이블카를 타고 가셔도 됩니다. 구글맵에 검색하면 가는 방법을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ㅎㅎ 전 사진 위주로



27도 경사에 5m 간격으로 구불구불한 급커브 길들이 이어져 있습니다. 롬바드 스트리트에서 또 유명한 건 바로 저기 보이는 꽃들! 롬바드 꽃길로도 불리더라구요. 참고로 저는 8월에 갔었습니다. 



롬바드 거리 위에서 본 모습입니다. 샌프란시스코의 아름다운 도시 전망을 볼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저 멀리있는 섬은 알카트래즈 감독입니다. ^^ 

정말 날씨가 좋았는데도 저 멀리 안개 보이시죠? 저래서 짱짱한 금문교 모습을 보기 힘들어요. 저녁에는 안개가 도시까지 몰려와서 춥기까지 합니다. 



케이블 카를 이용하면 롬바드 거리까지 편하게 올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위에서 내려가는 인도는 양옆으로 되어 있습니다. 생각보다 좁고 계단으로 되어 있어요. 



저기 중간 좌측에 보이는 성당 보이시죠? 저건 세인츠 피터 앤드 폴 교회인데 마일린 먼로가 야구 스타인 조 디마지오와 재혼한 교회로 유명한 곳입니다. 



비싼 차도 보이고 멋진 집도 볼 수 있었습니다. 




운전하기 힘들어 보이죠? 저는 지금 부산에 살고 있는데 부산도 만만치 않습니다. ㅎㅎㅎㅎ 언덕 올라갈 때 누워서 가는 느낌 나는 곳도 있어요. 



많은 관광자들이 이곳에서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밤에도 한번 가봤어요. 



밤보다 낮이 더 이쁜 것 같아요^^





꼬불꼬불한 길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정말 유명한 롬바드 거리 사진이었습니다. ^^

샌프란시스코에 가신다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