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pan(2017.5)

후쿠오카공항에서 하카타역 지하철로 가기, 심카드 사기

반응형

저는 지금 일본 후쿠오카에 있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저처럼 모르는 분을 위해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다역까지 지하철로 가는 방법 소개해드릴게요. ^^


방법은 후쿠오카 국제공항에서 국내공항으로 가는 순환버스 탑승(무료)-> 후쿠오카 공항역에서 지하철 탑승(260엔 하카타역까지) -> 하카타역 입니다.

정말 쉽죠? 한글로 잘되어 있어 처음 오신 분도 쉽고 편하게 가실 수 있습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한 건 바로 포켓와이파이 대여와 심카드 가격 비교였습니다. 저는 5일 있을 예정이었는데 포켓 와이파이 하루 대여료가 1,100엔 정도 되었어요. 그래서 7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심카드를 샀습니다. 7일 심카드 가격은 2,500엔입니다. 

심카드 자판기는 출구에서 바로 왼쪽에 있습니다. 심카드 사이즈 점검해서 넣고 설명서 대로 하면 됩니다. 자판기에 실제 사이즈가 있어 비교해보면 됩니다. 



이제 순환버스를 타러 가시죠. 후쿠오카 국제공항을 나와서 



왼쪽을 보시면 버스가 있습니다. 1번이 국내공항가는 순환버스예요. 



greenblue라고 적혀 있는 이 버스가 후쿠오카공항역으로 가는 버스입니다. 무료입니다. 



10분 정도? 가니깐 종착역이라고 버스에서 안내 방송이 나옵니다. 일본말 나오고 영어나오고 그 다음이 한국어였어요. ㅎㅎ 한국분들 정말 많이 오는 것 같습니다. 



지하철에 내려가시면 자동매표소에서 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지도에 구간에 따른 요금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요금을 터치하고 돈을 넣으시면 됩니다. 하카타역까지는 260엔이에요. 



이게 표입니다. ㅎㅎ



들어가실 때는 표를 넣으면 됩니다. 사이즈가 2배 사이즈라 착각할 수 있는데 그냥 넣으시면 됩니다. 다시 나온 티켓은 가져가야겠죠? 



사진 우측 하단에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까지는 2정거장이에요. 텐진역은 5정거장인데 가격은 260엔으로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