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

시애틀에서 LA까지 기차여행(시애틀-샌프란시스코-로스엔젤레스)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시애틀에서 샌프란시스코를 거쳐 LA를 가는 암트랙 기차 이용후기 올리겠습니다. 주로 가는 도중 찍은 풍경 위주로 올리겠습니다. ^^

우선 시애틀에서 LA를 가기 위해 암트랙 기차료를 예매해야겠죠? 

 

암트랙(Amtrak) 홈페이지에서 기차표 예매가 가능합니다. -> https://www.amtrak.com/home

신용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우리나라 철도청을 이용하듯이 날짜와 도시를 지정하면 시간대가 나옵니다. 저는 시애틀에서 샌프란시스코에 내려 3일 정도 여행을 하다가 다시 LA로 가는 일정을 잡았어요. 

 

 

암트랙 기차에서 찍은 사진이에요. 개인좌석이 별도로 있지만 중간에 위와 같은 휴게 공간이 있습니다. 사방이 훤하게 보이는 큰 유리창이 있어 풍경 감상하기 좋았어요. 

 

 

책을 보시는 분, 식사를 하는 분, 음악을 들으면 풍경을 감상하는 분,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즐기는 분, 대화를 하는 그룹 등 자유로운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저는 이동수단 중 기차를 가장 좋아합니다. 책을 봐도 멀미도 안 하고 편하고 암튼 기차가 젤 좋아요. 

 

 

암트랙 기차에는 분식개념인 도너츠나 햄버거, 맥주 등을 살 수 있는 곳이 있고 식당 전용 칸이 있습니다. 식당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미리 예약을 해야 하는데 방송과 함께 직원이 돌아다니면 예약을 받습니다. 

 

 

가격과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저렴하지는 않아요. 저 같은 경우에는 다른 분들과 식사를 같이 했는데 다들 팁을 줘서 저도 줬습니다. ㅎ 미국에서 가장 이해 안 되고 아까운 팁 문화..... 

식당에서 일하는 직원들은 시급이 너무 작아 팁으로 생계를 유지한다고 들었습니다. 그래도 암트랙 직원들은 아닐건데 ㅠ  팁은 15~20% 정도로 주면 됩니다. 

 

 

 

이게 제가 먹은 음식입니다. 으캔 감자 + 치킨 + 야채입니다. 맛있었어요. 

 

 

기차에서 칼질하면 식사하는 느낌도 좋았습니다. 덤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도 있죠. 

 

 

이건 암트랙 기차 외부 모습입니다.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시애틀에서 샌프란시스코 암트랙을 이용하신다면 기차에서 샌프란시스코 근처에서 내려 대기하고 있는 암트랙 버스를 타고 가야 합니다. 복귀 방법도 동일하고요. 예매하실 때 버스번호랑 장소가 다 있을 거예요. 저도 첨에는 당황스러웠었어요. 

 

 

기차가 엄청 크죠? 

 

 

저게 바로 암트랙 마크입니다. 아디다스 퍼포먼스 로고 느낌도 나네요. 

 

 

서는 곳에는 이렇게 나와 산책을 해도 됩니다. ^^

 

 

암트랙 기차 실내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기차표 예약 시 짐보관을 따로 하면 금액을 지불해야 됩니다. 저는 그렇게 하지 않고 그냥 짐 보관대에 캐리어를 올려두었어요. 첨에는 없어질까 걱정도 했는데 그런 일은 없었습니다. 

 

 

1층에 화장실도 많습니다. 사용 시에는 꼭 잠궈두세요. 

 

 

화장실 실내 모습^^

 

 

기차 공간은 생각보다 넓고 쾌적했어요. 전기콘센트가 있어 충전을 하며 갈 수 있습니다. 멀티탭 꼭 챙기시고요. 짐은 위에도 보관할 수 있지만 캐리어가 들어갈 공간은 되지 않았습니다. 작은 건 가능할 거예요. 

 

 

다리 쭉 펴고 갈 수 있습니다. ^^ 제가 젤 앞자리었어요. 

 

 

이게 실내 모습! 위에 짐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출출해서 사먹은 핫도그와 버드라이트

 

 

그림 같은 풍경을 보면서 마시는 맥주는 역시 캬~~ 좋았습니다. 제 손에 보이는 뿌리뿌리(흡혈파리)한테 물린 자국 보이시죠? 베네수엘라 로라이마 트레킹 때 물리고 4주 정도 된 것 같은데도 간지럽고 자국이 있더라고요. 

 

 

이렇게 맥주를 안전하게 둘 수 있습니다. 

 

 

풍경 멋지죠? ㅎㅎ 이렇게 옆으로 보면서 갈 수 있는 좌석도 있습니다. 

풍경사진 이제 감상하시죠!

 

 

 

 

 

 

 

 

 

 

 

 

 

 

 

 

 

 

 

 

 

 

 

 

 

 

 

 

 

 

 

 

 

 

 

 

 

 

 

 

 

 

 

 

 

 

 

사진 엄청 많이 올린 것 같은데 이런 풍경을 볼 수 있어요. 특히 샌프란시스코에서 LA 갈 때 해변 풍경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