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관련 유용한 정보

중국동방항공(China Eastern Airlines) 비즈니스석 후기

반응형

오늘은 중국동방항공(China Eastern Airlines) 비즈니스석 사용 후기를 적을까 합니다.

비즈니스석을 타기에는 금전적인 부담이 너무 크기에 개인적으로 비즈니스석 티켓을 구매한 적은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대한항공 소속인 스카이패스를 통해 중국동방항공 비즈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이 글을 적게 되네요. ^^ 오버부킹이 될 때 가끔 되는 것 같더라구요. 

스카이패스 회원에 대한항공 탑승 횟수가 많다면 가끔 이코노미에서 비즈니스석으로 승급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3번 정도 업그레이드가 된 적이 있네요. 또한 모닝캄 회원이면 스카이팀 소속 항공사를 이용시에 별도로 티켓팅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셔서 세계여행 준비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는 아메리칸 에어라인과 멕시코 에어로 항공사 이용 시 별도로 티켓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상하이 푸동공항에서 인천으로 가는 일정이었습니다. 탑승 3시간 전에 티켓팅을 하기 위해 공항에 도착했었습니다. 그런데 대기줄이 장난이 아니었어요.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저기 보이시는 D나 C에서 티켓팅과 수하물을 맡겨야 되는데 줄을 보세요. 너무 길었습니다. 



줄을 서기 위해 가다가 발견한 SKYTEAM ELITE PLUS&ELITE 표지판! 동방항공사가 스카이팀을 알았기에 모닝캄 회원이면 바로 저기서 기다릴 필요없이 티켓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모닝캄 회원이면 저기서 티켓팅을 하면 됩니다. 지루한 기다림없이 조금만 기다리고 티켓팅과 수하물을 부칠 수 있었습니다. 



이코노미에서 비즈니스로 승급이 되더라도 비즈니스 서비스를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선 오렌지 주스를 유리잔에 주는 차별점을 볼 수 있네요. 이코노미석은 종이컵인데 ㅎㅎ



이어폰잭도 저기에 꽂으면 됩니다. 보통은 팔걸이 쪽에 있는데 비즈니스는 앞에 위치해 있어 편리했어요. 



가장 큰 장점은 역시 180도로 누울 수 있는 좌석이겠죠. 또한 옆 사람과 팔걸이로 신경전 하지 않아도 되는 넓은 공간입니다. 



안전벨트도 저렇게 커버가 있습니다. 비즈니스로 승급될 때마다 성공하고 싶다는 열망이 생깁니다. ㅠ 이코노미랑 차이가 너무 나요. 



다리를 쭈욱 펼 수 있는 넓은 공간!!^^ 옆으로는 수납공간도 많네요. 



이제 출발합니다!!



가는 동안에 이렇게 맑은 하늘을 볼 수 있었어요. 



영화도 보면서 땅콩도 먹고 물과 와인도 마십니다. 다 유리잔에 줍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석은 식사 시간 때 저렇게 식판커버를 미리 깔아줍니다. 



드디어 나온 비즈니스석 음식입니다. 차이가 많이 나는건 아니지만 사기접시와 보이는 음식 세팅이 다릅니다. 오른쪽에 두툼한 냅킨도 독보이네요. ㅎㅎㅎ



비즈니스석을 부담없이 탈 수 있는 경제력을 정말 갖고 싶네요. ㅠㅠ 



마일리지를 이용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니 많이 있으신 분은 사용해보세요. 가능한 날짜도 별도로 있더라구요. 

이상 중국동방항공 비즈니스석 후기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