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Seattle

시애틀 스타벅스 1호점 구경하기-The 1st Starbucks

반응형

세계적인 커피체인점 스타벅스 1호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1호점은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호점 원래 위치는 1971년부터 1976년까지 웨스턴 에비뉴 2000번지였지만 나중에 현재의 파이크 플레이스 1912로 이동했다고 하네요. 

주소와 가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글맵으로 검색하면 쉽게 가실 수 있을거에요. 



주소1912 Pike PlSeattle
가는방법모노레일 Westlake Center역에서 도보 10분 이동 파이크 플레이스 앞에 위치



파이크 플레이스 마켓 앞에 위치하고 있는 스타벅스 1호점 모습입니다. 낮에 갔었는데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스타벅스 1호점에서는 1971년 스타벅스가 처음 탄생했을 때 사용했던 초창기 세이렌(Siren) 로고를 볼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로고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바다 인어로 아름답고 달콤한 노래로 지나가는 배의 선원을 죽게 하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처럼 사람들을 홀려서 자주 발걸음을 하게 만들겠다는 뜻이라고 하네요. 초창기 로고는 갈색 바탕에 다리를 벌리고 나체인 세이렌이어서 선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3번의 로고 변화를 거쳐 현재의 녹색 배경의 세이렌 얼굴이 클로즈업된 현재의 로고로 변했습니다. 



입구에 1912 주소명이 보입니다.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직원 한명이 밖에서 상품 팜플렛을 보여줬었어요. 



스타벅스 1호점 실내에는 의자가 없기 때문에 자리에 앉을 수 없고 테이크 아웃 하셔야 합니다. 좌측에는 스타벅스1호점에서 구매가능한 다양한 제품과 커피를 볼 수 있습니다. 

시애틀에서 유명한 곳이기에 사람들이 항상 이렇게 북적거렸습니다. 



1971년 설립된 스타벅스~ 스타벅스 기업명은 허먼 멜빌의 소설 "Boby Dick"에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Starbuck)'에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입구에 직원이 준 제품 팜플렛입니다. 초창기 로고가 있는 스타벅스 기념품을 살 수 있습니다. 



제가 봤을 땐 커피수입보다 기념품 수입이 훨씬 클 것 같네요. 뒤에 박스가 쌓여있습니다. 




스타벅스 1호점인만큼 분필로 메뉴가 적혀있습니다. 



이건 제가 엄마 선물로 산 텀블러입니다. 이거 추천해드립니다. ㅎㅎ



판매제품들 사진 보여드릴께요~ 가기 전에 보고 참고하고 사시면 될 것 같네요.














원두커피 역시 팔고 있습니다. 









이상 시애틀에 있는 스타벅스 1호점 모습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