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The Midlands

나트랑(나짱) 여행 - 호치민에서 나짱 이동 방법 외 나짱역, 대성당, 나짱 쌀국수집

호치민에서 나짱을 가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비행기(1시간도 안 걸림: 비엣젯 항공이 저렴함, 나짱 공항에서 시내까지 거리가 제법됨. 40~50분 걸림)

연착될 경우가 많아 여유롭게 시간대 잡으세요~ 항공사 중 가격 젤 쌉니다. 젯스타도 검색해보세요.

2. 기차(밤 10시 정도에 타면 아침 5~6시 사이에 도착하는 기차 외 여러 대가 있음) SE4기차가 열시 출발임

3. 버스(12시간 가량 걸림, 여행자 거리에서 버스티켓 구매 가능) 시내로 도착함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밤 기차를 타고 이동하는 것입니다. 호치민 여행자 거리에서 기차역은 택시로 5~7만동 정도 나오는 거리에 위치해있습니다.

Ga Saigon이라고 하면 3군에 위치한 기차역으로 데려다 줍니다.

그곳에서 기차일정을 확인할 수 있고 10시 정도에 출발하는 기차가 시간대가 좋습니다.

여행사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좀 더 비쌉니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니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차 좌석 4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4가지 좌석을 다 이용했었습니다.

1. Soft Sleep - 방 한 칸에 이층 침대로 총 4자리가 있음. 좌우 1층 2층 침대 형식. 가장 편하게 감.

2. Hard Sleep - 방 한 칸에 삼층 침대로 총 6자리가 있음. 앉으면 머리가 위에 닿음. 잠만 잔다면 괜찮음. 호치민에서 나짱가지 한화로 이만원 정도함(388,000vnd)

3. Soft Seat - 우리나라 보통 의자 상태이고 에어콘 나옴. 밤에 타고 갔었는데 좀 피곤했음

4. Hard Seat -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나무 의자로 되어 있고 에어컨 없이 창문 열고 갑니다. 밤이 되면 다들 땅바닥에 누워서 감. 딱 한번 티켓이 없어서 이용한 적 있는데 잠도 못 자서 피곤했고 허리도 아프고 최악이었습니다. 경험을 하고 싶으시면 말리지 않습니다^^;

한 밤 중에 식칼로 수박을 토막내 제게 주시던 인정 많으신 할머니도 기억나네요^^

1번 가장 추천이고 자리 없으면 2번 하세요.

호치민 기차역 입구 모습

회사분이랑 기차 승무원 사진입니다. 미남입니다:)

Hard Sleep 모습입니다. 좌우 2개씩 3층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자제품 충전도 가능합니다:)

Hard Sleep 티켓 모습입니다. Coach가 큰 개념으로 기차칸이고 Seat가 제 침대 번호입니다.

입구에 침대 번호 순서가 보입니다.

나짱 기차역 모습입니다.

GA가 베트남 말로 기차역입니다.

나짱에 도착한 모습입니다. 6시 가까이 되서 도착했습니다.

1928~1933년에 지어진 니트랑 대성당은 프랑스 고딕양식으로 지어졌습니다.

기차를 타고 나짱역에 도착했다면 걸어서 5분 정도 걸립니다.

인근에 있는 기차역을 짓다가 발굴된 천주교 묘지의 유해들의 명판이 성당을 올라가는 경사면의 벽에 즐비하게 걸려 있습니다.

실내 모습입니다.

유럽에서 본 교회 안 모습으로 흡사합니다.

스테인드글라스 창이 아름답네요.

나짱에서 유명한 쌀국수 집입니다.

성당 바로 건너편에 있습니다.

기차역에서 내려 쌀국수 집에 가면 시간이 딱 맞습니다.

좀 기다릴 때도 있지만요 ㅎ

기차로 나짱에 가신다면 내려서 우측으로 쭈욱 가면 대성당도 나오고 쌀국수 집도 나오고 해변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