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A (2016.7~8)/New York

뉴욕 전망대 - 더탑오브더락(The Top of the Rock)

반응형

뉴욕에 있는 전망대 중 센트럴 파크를 볼 수 있는 더탑오브더락에서 찍은 사진 보여드리겠습니다. 

더탑오브더락은 록펠러센터 중 가장 큰 GE빌딩 꼭대기에 위치해있습니다. 지하에서 티켓을 구매 후 전망대로 갈 수 있습니다. 


위키에서 가져온 록펠러센터 개요 참고해주세요. 


억만장자 존 D. 록펠러에 의해 1930년에 건설되었다. 전년에 일어난 대공황의 영향으로 그 건축 계획이 변경되어 모든 건축물이 완성된 것은 9년 뒤인 1939년이었다.

맨하탄의 중심이라고도 할 수 있는 48번가와 51번가의 22에이커의 땅에 19개의 상업용 건물이 사방에 세워져 각 건물의 저층은 하나의 건물로 연결되어 있다. 가장 큰 GE 빌딩은 높이 259m, 70층이며, 꼭대기에 톱 오브 더 록(Top of the Rock)이라는 전망대가 있다. 도심에 위치한 반 지하 플라자에는 만국의 국기와 프로메테우스의 황금 동상이 서 있고 여름에는 카페 테라스, 겨울에는 아이스 스케이트 링크로 사용된다. 특히 12월이되면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장식되는 것으로 유명하다.

1989년 10월, 미쓰비시가 록펠러 센터를 약 2,200억엔으로 매수했다. 이것은 거품 경제 시절 졸부적인 "재팬 머니"에 의한 해외 자산 매입의 상징적인 예였으며, 미국 국민과 뉴욕 시민의 큰 반감을 사 미국에서 일본 때리기가 확산된 계기가 되었다. 그러나 이후 부동산 불황(버블 붕괴)으로 막대한 적자를 입고, 1995년 5월에 연방 파산법 11조를 신청해 운영 회사는 파산했으며, 미쓰비시가 인수한 14채 가운데 12동은 인수되면서 현재는 아래의 "타임 라이프 빌딩"과 "마그로우 h·빌딩"의 두 건물만 미쓰비시 토지의 소유로 남아있다.


홈페이지: https://www.topoftherocknyc.com

주소: 30 Rockefeller Plaza New York NY 10112



록펠러센터 밖에서는 아틀라스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뒤에 있는 GE빌딩 꼭대기에 더탑오브더락이 위치해있습니다. 





욕조처럼 생긴 수영장 동상도 있었습니다. 



뉴욕에 있는 빌딩과 이름이 있네요. 



티켓을 구매 후 전망대에 가는 모습입니다. 



올라가면 처음에는 유리벽으로 쳐진 곳이 나옵니다. 깨끗한 사진을 위해서 꼭대기까지 올라가시면 됩니다. 



더탑오브더락 전망대에서 남쪽으로 엠파이어스테이트 빌딩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타임스퀘어가 위치해있네요. 






북쪽으로 보면 센트럴파크가 보입니다. 센트럴파크를 도보로 다 돌아볼려면 반나절 이상 걸릴 것 같은 크기에요. 






밑에 사람들이 보이네요. 





폰으로 담은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모습



이게 티켓입니다. 입장시간에 들어가면 되고 나가고 싶을 때 나가면 됩니다. 저는 야경을 보기 위해 4시간 정도 이곳에 있었네요. 



후지X70 미니어처로 찍은 모습




야경 사진은 난간에 올리고 찍었어요. 안전을 위해 줄을 잡고 찍었답니다. 



해가 지고 있군요. 



도시에 점점 불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뉴욕 전망대에서 도시를 바라보면 개미집들 같아요. 











이상 더탑오브더락에서 찍은 뉴욕사진이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