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America(2016.6)/Cusco Peru

히드로일렉트리카에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가는 철도길 풍경(마추픽추)

쿠스코에서 콜렉티보(미니버스)로 마추픽추 이동 시 도착하게 되는 히드로일렉트리카에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가는 철도길 풍경 보여드릴게요.

소요시간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이동: 쿠스코 -> 히드로일렉트리카

이동수단: 콜렉티보(버스)

소요시간: 대략 6시간 (오전8시 출발해서 오후 2:15에 도착)

이동: 히드로일렉트리카 ->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이동수단: 도보

소요시간: 2~3시간(15:20에 출발해서 17:30에 도착)

콜렉티보를 탈 시에 내리게 되는 히드로일렉트리카 모습입니다. 많은 콜렉티보 보이시죠?

저는 여행사를 통해 점심 저녁 식사까지 포함했기 때문에 입구에 있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었어요.

도착하기 전까지 비포장 도로 1시간 넘게 달리는데 그때 좀 힘이듭니다.

마을 입구에 있는 식당에서 점심을 먹어요.

페루에서 식사를 하면 기본 스프는 주더라고요.

고기, 생선 중에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무난하게 생선 먹었어요.

점심 식사 후 철도길을 따라 걸어가면 됩니다. 가다보면 축구장도 지나갑니다.

이 길로 가면 철도길이 끝나는데 당황하지 마시고 오른쪽 산길로 올라가면 됩니다. 좀만 올라가면 철도길이 다시 나와요.

가던 방향으로 계속 걸어가면 됩니다.

히드로일렉트리카에서 철도를 타고 아구아스 칼리엔테스로도 갈 수 있습니다. 비용은 모르겠어요. 편하게 가고 싶으면 여행사를 통해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네덜란드 친구가 철도길을 따라가는게 완전 불법이라고 놀라던데 이 길을 따라가야 합니다.^^

철도길을 걸어가면서 보는 풍경도 참 보기 좋습니다. 이렇게 기차다리도 지나갑니다. 실제로 기차가 다니기 때문에 철도길 말고 오른쪽 길로 가시면 됩니다.

계곡과 강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완전 산골짜기에 위치한 마추픽추를 보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답니다. 이런 곳에 있기 때문에 스페인 침략자들에게 파괴되지 않고 잘 보존된 것 같네요.

가는 길에 이정표도 보입니다. 좀 걸어가다 찍었는데 아구아스 칼리엔테스까지 아직 4km가 더 남았네요. 마추픽추는 가는 도중 산 중턱에 있기 때문에 2km로 되어 있습니다.

이게 마추픽추와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중간에 있는 해피산입니다.

실제로 기차가 다니기 때문에 조심하세요. 이렇게 옆으로 걸어가시면 됩니다. 기차를 타면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 있는 기차역까지 갑니다.

그곳에 호텔과 식당들이 있습니다.

가는 길에 보이는 산인데 이곳에 잉카인들의 다리가 있습니다. 마추픽추에 가서 오른쪽으로 올라가면 잉카다리 쪽으로 가실 수 있는데 중간에 막혀져 있습니다.

저런 곳에 다리와 길을 만든 잉카인들의 기술이 정말 경이로웠어요.

저는 2시간 10분 정도 걸렸습니다. 계곡 왼쪽에 건물들 보이시죠? 저곳이 바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마을입니다. 마추픽추에 올라가는 버스와 마을 기차역, 호텔, 식당들이 있습니다.

힘은 좀 들지만 철도길 풍경도 보기 참 좋습니다.

1박2일 일정이라면 콜렉티보로 이동 후 걸어가는걸 정말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