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 America(2016.6)/Cusco Peru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가기 - 추천 방법(1박2일)

마추픽추 여행을 계획 중이신 분들을 위해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가는 추천 방법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사에서 1일 투어와 1박2일 투어를 소개해주고 있는데 다녀온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1박2일로 가시는 것이 시간상 여유도 있고 마추픽추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추천하는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가는 방법입니다.

대략 쿠스코에서 마추픽추까지 버스+도보로 가기, 마추픽추에서 쿠스코까지는 기차+버스입니다.

1.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근처 마을은 Hidro Eléctric(히드로일렉트리카) 까지는 콜렉티보 버스 이용 - 저는 여행사 통해서 아침 7:30분에 출발(실제로는 8시 출발)

2. Hidro Eléctric 에서 철도길 따라 2시간 걸어서 마추픽추 아래 마을인 Aguas Calientes에 도착 후 숙박

3. 다음날 아침 새벽4시30분에 Aguas Calientes(아구아스 칼리엔테스)에서 마추픽추 가는 버스 대기(첫차 5:30)

4. 마추픽추 여유있게 관람 후 마추픽추에서 버스로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도착

5.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마을 기차역에서 오후7시 기차 탑승 후 9시쯤 종착역에 도착

6. 종착역에서 여행사 콜렉티보 버스로 쿠스코 이동

저도 처음에는 마을이 이해가 안돼서 간략한 설명하겠습니다.

쿠스코: 마추픽추로 가기 위한 큰 도시

히드로일렉트리카: 버스로 이동 시 마추픽추 근처 종착 마을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마추픽추 바로 아래에 있는 마을, 기차역 있음

몬타나 산 정상에서 본 마추픽추 모습입니다. 여기서는 버스로 이동하는 종착 마을인 히드로일렉트리카는 왼쪽에 있습니다.

그리고 철도따라 걸어서 2시간 가면 마추픽추로 바로 아래 마을은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입니다. 사진상으로 오른쪽입니다.

좌측에 위치한 히드로일렉트리카 마을입니다. 버스 종착지점이고 도보로 2시간 걸으면 됩니다.

기차를 타고 갈수도 있습니다.

저기가 마추픽추 바로 아래 마을인 아구아스 칼리엔테스입니다. 숙소들이 저기에 다 있고 마추픽추로 올라가는 버스도 있습니다.

쿠스코에서 마추픽추를 갈 때 버스 그리고 올 때는 기차를 추천하는 이유는 다 경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버스를 타고 갈 때 경관이 정말 일품이고 기차를 타고 올 때는 편하게 와서 일석이조입니다.

버스탈 때 좌측에 타시는 것이 경관 보기 더 좋아요.

가는 길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저는 우측에 있어서 별로 사진 못 찍었어요.

이 콜렉티보를 타고 이동했었습니다. 8시에 출발해서 2시 15분정도에 히드로일렉트리카 마을에 도착했습니다.

총 6시간 좀 걸렸네요.

가는 풍경이 정말 일품이에요.

큰 산을 넘어가야 합니다.

이 산을 건너가는데 진짜 멋있습니다.

도로로 가다가 비포장 길을 2시간 정도 갔던 것 같은데 그때는 좀 힘이 듭니다.

이곳이 버스 종착지인 히드로일렉트리카 모습입니다.

투어사를 이용했다면 식당에서 점심을 먹고 가면 됩니다. 운전사가 식당으로 알려줍니다. 개인이 버스티켓 구매하면 점심값은 당연히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점심을 먹고 철도를 따라 걸어가면 숙소들이 있는 아구아스 칼리엔테스 마을이 나옵니다.

철도길 걸어가는 풍경도 나중에 공유하겠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쿠스코에서 마추픽추 가는 방법은 갈 때는 버스 올 때는 기차입니다.

그 이유는 다 경험할 수 있고 볼 수 있다는 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