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outh America(2016.6)/Mexico(2016.5.31)

멕시코시티 매트로폴리타나 대성당(Catedral Metropolitana) 구경하기

반응형

멕시코시티 경유하면서 본 멕시코시티 모습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는 멕시코시티를 대표하는 매트로폴리타나 대성당입니다. 생각보다 너무 웅장하고 커서 놀랬었는데요 두산백과에서 가져온 설명 보여드리겠습니다.


라틴아메리카 최고의 성당으로 멕시코시티 중앙광장 중심에 우뚝 쏟아 있다. 정면에는 두 개의 화려한 종탑이 있으며 가운데 중앙출입구 퍼사드에는 화려한 부조가 새겨져 있다. 건물의 좌측에는 측면 출입구가 만들어져 있다. 내부의 왕의 제단으로 이름지어진 제단은 화려함의 극치를 이루는데, 에스파냐식 바로크 양식의 섬세한 조각들이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금으로 도금이 된 난간과 독특한 목조 문양으로 조각된 성가대석이 화려하다.

중앙 출입구 옆으로는 대성당 부속건물인 바로크 양식의 성당이 있는데 이곳 정면 벽에는 성인들의 모습이 화려하게 조각되어 있다. 이 성당은 과거 호수였던 곳에 건립되어 지층이 부드러워 서서히 내려앉고 있기 때문에 성당을 안정시키기 위해 만든 지하 터널이 붕괴를 막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메트로폴리타나 대성당 [Catedral Metropolitana] (두산백과)


가는 방법은 전 포스트에 설명했습니다. 여기 참고해주세요. ->http://loveorlife.tistory.com/200

Zocalo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주소: Plaza de la Constitución S/N, Centro, Cuauhtémoc, 06000 Ciudad de México, D.F., 멕시코
완공: 1813년
건축 양식: 바로크


매트로폴리타나 대성당 외관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건물 완성에만 240년이 넘게 걸린 건물처럼 외관의 정교함이 돋보입니다. 



정문 모습입니다.들어갈 때 모자과 선글라스 착용이 안되고 우측은 사진 촬영은 되지만 후레쉬를 터트리면 안됩니다. 좌측은 사진 촬영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있는 성당모습인데 저 외관 보세요.

정말 감탄하면서 지켜봤었습니다.



이건 옆면 모습이에요.



매트로폴리타나 대성당은 정면만큼이나 측면도 정말 큽니다.




인증샷 찍었습니다.^^





실내 모습입니다.

이건 대성당 우측 건물 실내 모습입니다.



이곳은 대성당 중앙 실내 모습입니다. 좌측과 우측으로 나뉘어져 있고 우측은 사진 촬영 가능이지만 좌측은 불가능합니다.

좌측으로 들어가면 나가는 곳도 따로 있습니다. 들어가서 좌측입니다.




하나하나 다 알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해서 사진 감상만 해주세요^^



미사가 계속 진행 중이었습니다. 내부 관람시는 미사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조용히 해야합니다. 



미사에 참석할 수 있었는데 찬양 소리와 오르간 소리가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천장 모습



대형 오르간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상 매트로폴리타나 대성당 모습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