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국내여행

하늘과 맞닿은 공원 - 하늘공원 풍경사진(by 후지X70)

반응형

월드컵 공원 중 하늘과 가장 가까이 있는 하늘공원에서 찍은 사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후지 X70으로 촬영)

예전에는 쓰레기 매립장으로 사용되던 곳인데 현재는 친환경적인 공원으로 변했습니다. 



2002 월드컵과 새 천년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 서쪽에 위치한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안정화하면서 3,471,090㎡의 면적으로 조성된 대규모 환경 생태공원입니다. 


1978년부터 1993년까지 15년간 서울시민이 버린 쓰레기로 만들어진 2개의 거대한 산과 넓은 면적의 평매립지, 주변 샛강 그리고 한강둔치 위에 자연과 인공이 어우러진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초기에는 상암지구 새서울타운 조성계획과 한강 새모습 가꾸기 사업을 연계한 밀레니엄공원으로 계획되었으나, 우리나라의 산업화, 도시화의 부작용인 환경오염과 자연파괴의 상징인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생태적으로 건강하게 복원하는 것이 향후 서울의 도시관리정책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판단해 월드컵공원으로 명칭을 바꾸게 되었습니다. 

공원 조성계획도 상호공존 및 공생을 주개념으로 당시 환경의 화두였던 “지속가능한 개발”을 반영하여 자연과 인간문화의 공존, 환경보전과 이용의 공생적 관계 구축 그리고 자연환경과 인공구조물의 조화를 추구하였습니다.


월드컵공원은 대표 공원인 평화의공원을 비롯해 하늘공원노을공원난지천공원난지한강공원의 5개 테마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현재 4개의 테마공원은 서부공원녹지사업소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난지한강공원은 한강사업본부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최근 조사된 연간 이용객 수는 약 980만명으로 어린이날이나 억새축제 기간 중에는 하루 약 20만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월드컵공원은 서울 시민과 우리나라 국민들은 물론 외국인들도 즐겨 찾는 세계적인 환경 생태 에너지 테마공원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출처: http://worldcuppark.seoul.go.kr/parkinfo/parkinfo1_1.html



저는 월드컵공원 중 하늘공원만 갔었어요. 우선 291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나무로 되어 있는데 난이도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지그재그로 되어 있어요.



계단을 올라가면 서울의 도시 풍경이 보인답니다.



저 빨간색 다리는 성산대교입니다. 미세먼지가 좀 사라져서 저 멀리 국회의사당도 보였어요. 



월드컵 경기장도 보이네요.



계단을 올라가면 이렇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늘공원 비석과 인증샷도 찍었습니다.



위에 올라가면 억세밭들이 펼쳐져있습니다.

X70 설명서 보면 태양과 정면으로 찍지말라고 그랬는데 역광 사진도 잘나와서 몇장 찍었습니다.



풍력발전기도 있었어요.




여자친구와 데이트 또는 가족과 시간을 같이 보내기 정말 좋은 장소 같습니다.^^

후다닥 공유하는 하늘공원 풍경사진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