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etnam

베트남 여행 시 안전 여행팁(도난사례, 택시, 물) 및 편의점 음료수 맥주 가격 공유

반응형

베트남은 다른 동남아시아에 비해 치안이 좋은 곳입니다. 

하지만 날치기와 택시 바가지 요금은 조심해야합니다. 


도난 사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길거리에서 통화하면서 가는 중 오토바이 휴대폰 날치기

2. 길거리에서 문자 메세지 작성 중 오토바이 날치기

3. 야외 카페에서 휴대폰이나 지갑을 책상에 올려두었는데 신발 닦는 사람이 훔치는 경우

4. 혼잡한 길거리에서 소매치기(휴대폰, 지갑, 목걸이, 이어폰..) 이건 진짜 혼잡한 길거리입니다. 가령 축제나 세일 행사일 때요.

5. 불법 택시를 새벽에 타서 소지품 다 분실 당한 경우

6. 아가씨 2~3명이 달라붙어 소매치기(당한 분이 몇년 전에 몇분 계셨는데 여자가 남자 낭심을 순식간에 만집답니다. 그때 훔친다고 하네요.) - 요즘은 모르겠지만 조심하세요.

7. 아가씨가 오토바이를 태워주고 가다가 주머니 폰 뺏기, 남자 낭심을 정말 세게 잡았다고 합니다. 

8. 벤탄 야간 시장에서 식사나 음료수 마시는 중 의자에 둔 가방 가져가기(황당하지만 실제 있었습니다 ㅠ)


6년5개월 동안 베트남 생활을 하면서 주말에만 호치민 시내에 있었지만 아직 저는 날치기를 당한 적이 없습니다. 

그건 바로 4년 전 바로 눈 앞에서 친구 휴대폰이 날치기 당하는 것을 본 후 아래와 같이 다녔기 때문입니다. 


1. 길거리에서는 폰을 꺼내지 않는다.

2. 꺼내더라도 길거리 구석에서 힘 있게 잡고 통화

3. 뒤에서 갑자기 오토바이 소리가 들리면 뒤를 보고 주머니에 넣기


몇년전부터 날치기 증가로 시내 곳곳에 순찰을 서는 경찰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도난 소식을 못 들었는데 그래도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너무 걱정은 마세요. 다 사람들 사는 곳이고 저처럼 아무 일 없는 경우가 훨씬 더 많습니다. 도난은 드물다고 생각하시면 돼요.


다음은 베트남 여행 시 안전하게 탈 수 있는 택시 회사 소개해드릴게요. 



첫 번째는 제가 가장 많이 이용했던 택시회사인 Mailinh 택시입니다. 작을수록 가격이 저렴하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마이린 택시는 하노이, 훼, 다낭, 호이안, 나짱, 달랏, 무이네, 곳곳에 다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VINASUN 택시입니다. 비나선도 곳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요즘 비나선이나 마이린 택시는 네비게이션을 설치해서 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는 SAIGONTOURIST택시입니다. 저는 별로 이용 안했지만 네고가 가능해서 장거리 이동하시는 분들이 이용했었어요. 호치민에만 있습니다.



이건 하노이에서 찍은 택시 사진인데 호안끼엠 택시도 괜찮았습니다. 마이린도 뒤쪽으로 많이 보이네요.


호치민 여행 중 조심하실 점은 벤탄시장 근처에 불법택시들이 많습니다. 겉모습만 봐도 도색한 흔적과 원래 회사 택시와 비교해 많은 차이점이 있으니 절대 타지마세요. 

택시 뺑뺑이 또는 안 좋은 일을 당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돈 계산시 터무니없는 가격을 달라고 하고 잔돈이 없어 500,000동을(한화 25,000원)을 줬는데 안 줬다면서 다시 달라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택시 창문에 짙게 썬팅이 되어 있는 택시는 피하세요. 새벽에는 무조건 비나선 또는 마이린을 타시길 바랍니다. 



다음은 입니다.



물은 LaVie와 Aquafina 두개만 드셔도 됩니다. 수입되는 에비앙은 가격이 좀 비쌉니다^^

로컬 물도 회사도 많은 믿음이 가지 않아서요. 라비에는 네슬레, 아쿠아는 펩시에서 만들기 때문에 신뢰가 갑니다. 



개인적으로는 무조건 LaVie입니다. 아쿠아는 뚜껑을 딸 때 생기는 기포들이 좀 걸리더라고요. 정부에서 공식적으로 안전하다고 예전에 발표했다고 들었습니다.

이 사이즈 가격은 5,000동 한화로 250원입니다.^^

로컬 회사 물은 가급적이면 피하시길 바랍니다. 



레드불 가격은 11,000동 한화로 550원입니다. 우리나라에 판매되는 레드불과 좀 다르고 맛이 되게 달아요.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에서 판매됩니다. 



스타벅스는 75,000동 한화로 3,800원입니다. 그 옆에 하이랜드 커피는 14,000동 한화로 700원입니다. 

하이랜드 커피를 많이 사서 하루에 한개씩 먹고 그랬습니다.^^ 맛있어요!



한국 음료수도 편의점에 판답니다. 대략 천원 정도하네요.^^



수입 음료수도 많이 판매합니다. 

SANPELLEGRIONO는 35,000동 한화로 1,800원 정도이고 LE FRUIT는 31,000동 한화로 1,600원 정도에요.



베트남에서 많이 마셨던 타이거입니다. 일반 타이거는 16,000동 한화로 800원입니다.



HUDA는 중부지방 쪽, Larue는 모르겠고 333는 남부지방 맥주? 같습니다.^^

Hanoi는 하노이 Lao Cai는 라오까이 북부지방 맥주에요. 

개인적으로는 Lao Cai 맥주가 가장 좋았는데 사파에서 마실 수 있습니다.(아마 하노이도 있을거에요.)

호치민에서는 찾을려고 했는데 일반 판매점에서는 못 찾았어요. 


베트남 맥주도 종류별로 모아 시음하고 올리고 싶은데 그렇게 못하고 한국 복귀했네요. 베트남 맥주 다 맛있었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여행 시 안전 여행팁 및 편의점 음료수 가격이었습니다. 



반응형

'Vietn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오토바이 전국일주 지도  (0) 2016.05.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