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ubai(2012.10)

세계 최고층 버즈 칼리파(The Burj Khalifa) 가기

2012년 10월 터키으로 가던 중 잠깐 스탑오버해서 본 두바이 모습과 세계 최고층 버즈 칼리파 모습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버즈 칼리파는 세계 최고층 건물입니다. 전망대(At the Top)가 124층에 위치해 있어 최고의 전망을 볼 수 있는데요, 인터넷 예매가 필수입니다.

우선 124층 전망대에서 본 모습과 가는 공항에서 가는 방법 공유해드리고 인터넷 예매 방법은 다음 포스터에 알려드릴게요!

버즈 칼리파 또는 부르즈 할리파라고 불리는 이 빌딩은 829.8M의 마천루입니다. 전망대에서 도심의 모습이 경이적입니다.

사막 한가운데 고층 빌딩이 즐비하게 들어서 있고 도로도 참 잘되어 있네요.

두바이 유명한 사진들을 보면 안개보다 위에 보이는 고층 빌딩 모습이 있어요.  대단한 곳입니다.

저 멀리 두바이 7성급 호텔인 버즈 알아랍 호텔이 보이네요. 저기도 지하철을 타고 다녀왔었어요.

위에서 아래를 본 모습입니다. 심시티 같이 도시를 만든 느낌입니다.

공항에서 가는 방법은 지하철을 이용하면 됩니다. 저처럼 스탑오버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공항 일층에 짐 맡기는 곳이 있으니 맡기면 됩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보관비를 6천원 줬었어요.

공항과 지하철 타는 곳은 연결되어 있습니다. 지하철 타는 곳에 가서 Nol Card를 사면 됩니다. 신용카드도 된다고 있네요.

간략하게 Nol Card를 설명하자면 두바이에 있는 지하철, 버스, 수상 버스, 두바이 트램 등을 다 이용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두바이 여행을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사야하는 카드이죠^^ 우리나라 교통 카드와 같고 환승할 수 있어서 내릴 때 꼭 찍고 내려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www.nol.ae/

저는 한화로 오천원 정도 되는 Nol카드를 사서 아침 첫 지하철부터 오후 2시 공항 오는 것 까지 사용했습니다.

방문한 곳은 버즈 칼리파와 버즈 알아랍 호텔 그리고 공항이네요.

지하철 입구 모습입니다. 카드 대고 들어가면 됩니다. 넣고 들어가는건지 기억이 안나네요 ㅠ

공항3에서 빨간색 라인 25번으로 가면 버즈 칼리파가 나옵니다.

이게 첫 매트로였어요. 5시 55분이네요.

이곳에 내리면 됩니다.

내리면 버즈 칼리파가 저렇게 위용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제 카메라로는 가로로 했을 때 다 안 담겨서 세로로 찍었어요 ㅎㅎ 엄청 납니다.

저기까지 걸어갔었는데 10~20분 걸린 것 같네요.

10월 아침 일찍에 가서 저런 모습도 보았네요.

두바이 몰에 들어가서 엘리베이터를 타고 LG를 누르면 됩니다. 전 몰에서도 좀 헤맸어요 ㅎㅎ 넘 컸어요.

물어물어 갔답니다.

저곳이 "At the Top" 매표소 및 전시장입니다.

저기서 구매하면 되는데 꼭 인터넷으로 예매해서 사세요. 가격 차이가 많이 난걸로 기억합니다.

좋은 말이네요 ㅎㅎㅎ

전 2012년 10월 20일날 다녀왔었군요. ㅎㅎ 7:5분에 표를 받았나봐요.

인터넷으로 예매하고 갔답니다. $30불 줬었어요.

전 세계에 있는 빌딩의 높이가 저렇게 있어요. 버즈 칼리파가 역시 압도적인 높이입니다.

시간이 남아 주위를 좀 둘러봤어요. 지금은 다 건설이 완료되었겠군요. 인공호수가 있고 분수쇼를 하는 것 같았어요.

이런 다리도 있고요.

높아서 카메라에 다 안 담겨요.

세로로 찍어야 겨우 다 넣을 수 있습니다.

공상 영화에 나오는 우주선 같기도 하네요 ㅎ

카페와 식당도 있었어요.

전통 식당도 있고요,

저런 낙타 동상도 많이 봤습니다.

8:30분 입장이었는데 사람들이 많았어요. 줄을 서서 들어가면 됩니다.

안전요원들이 들어가기 전에 짐도 검색 했었습니다.

티비에서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나옵니다.

이건 전망대에 있는 골드 ATM기인데 실제로 돈을 넣으면 금이 나온다고 합니다. 전 세계에 몇군데 있다고 들었는데 신기했어요

저렇게 기념품도 팔고 있었답니다.

인증샷도 찍었어요. 사진 찍을 때는 제 뒤로 창문 없는 곳이 있으니 그쪽에서 찍으면 됩니다.

엘리베이터가 정말 순식간에 내려가더라고요. 관람을 끝내고 내려와서 탄 에스컬레이터 모습입니다.

어딜 열심히 가고 있네요. 인공적으로 이렇게 도시를 만들었다는게 정말 신기했답니다.

버즈 알아랍 호텔로 가기 위해 메트로로 가는 중에 찍은 모습이에요. ㅎㅎㅎㅎ

다음에는 버즈 칼리파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방법 공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