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Vietnam/The South

무이네에서 카이트 서핑 배우기 - 시간당 가격 및 교육 내용 공유^^(2016년5월14일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쭌서비입니다.

지난주 토요일(2016년 5월 14일)에 카이트 서핑을 한 시간 배웠는데 가격 및 교육 내용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우선 무이네는 전 세계 서퍼들 사이에서 카이트 서핑의 천국으로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카이트 서핑 선생님 말로는 11월부터 3월까지 해변에 카이트 서핑하는 사람으로 가득 찬다고 합니다. 이때가 피크 시즌이라고 하네요. 그 이유는 초속 8m에서 15m 되는 바람이 쉴 새 없이 불어주기 때문입니다.

5월에도 바람이 쉴 새 없이 불었고 바람의 방향이 바다에서 육지로 부는데 대각선 방향이었어요. 무이네가 바람의 방향도 좋은 것 같습니다.

 

 

바다에서 카이트 서핑을 즐기는 모습입니다. 저 정도 타려면 며칠 투자하셔야 합니다^^ 

 

 

이곳이 제가 간 곳입니다. Fly Board Muine인데요 카이트 보딩 학교네요ㅎ

www.flyboardmuine.vn 홈페이지입니다.

 

 

도로 옆에 이런 간판이 있고 해변으로 쭈욱 들어가야 나옵니다.

 

 

서핑 학교 가는 길이에요 ㅎㅎㅎ 대박이죠? 저 멀리 바다가 보이네요.

이 학교에서 숙소도 같이 하고 있나 봐요.

 

 

여기서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저렇게 카이트 스쿨이라고 있습니다.

 

가격은 1시간에 $40 2시간에 $80불입니다. 저는 한 시간, 회사 선배는 2시간 탔었어요. 저는 베트남동으로 900,000동 줬어요. 

 

1시간인데 생각보다 힘들더라고요 ㅎㅎㅎ 도전해보세요.

참고할 점은 1~2시간으로는 절대 보드까지 못 탑니다. 

교육 과정은 아래에 알려드릴게요.

 

 

우선 이런 서류 작성을 합니다. 

 

 

카이트 서핑 장비들이 널려있네요.

 

 

위에 긴 옷을 주고요 바지는 개인 바지입니다. 귀중품도 보관해줘요.(위에 사진은 어린 왕자 같은 회사 선배입니다. ㅎㅎ)

위에까지는 후지 X70으로 제가 찍은 거고 밑에부터는 회사 선배가 아이폰6s로 찍어줬네요. 

 

 

장비까지 착용하고 나갑니다. 사전 정보 없이 간 거라 보드 바로 타는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장비까지 착용하길래요

 

 

처음에는 이론 교육을 5분 정도 받고 작은 연을 날리면서 연습합니다.

자전거 핸들 꺾듯이 하라고 그랬어요. 방향을 고정시키고 좌우좌우 이런 연습을 하고요

바람을 항상 등지고 있으라고 알려주네요. 안 그러면 연이 힘을 못 받는데요.

 

 

지금 작은 연을 가지고 연습 중입니다. 이거 5분 정도 하고

 

 

드디어 큰 연에 바람을 넣습니다.

 

 

바람을 넣고 연을 어떻게 뒤집는지 설명을 듣고 2~3번 실습합니다.(밑으로는 후지 X70으로 촬영. 전 한 시간하고 선배 찍어줬어요)

 

 

연을 연결시킨 후 한 손 컨트롤 먼저 합니다. 여기서 오른손 컨트롤은 왼쪽 방향으로 나가는 거예요. 연이 바닥으로 떨어질 것 같으면 부드럽게 오른 손목으로 살살살 몇 번 당겨줍니다. 그러면 신기하게 다시 올라가요. 카이트 조정대?를 위로 올리면 연은 내려가는 대신 파워가 생기고요 이때 밑으로 내리면서 살살 댕겨주면 다시 올라갑니다. 왼손은 그 반대예요. ㅎㅎ 또 중요한 건 각도입니다. 조정하는 그 각도가 있어요 ㅎㅎ 초보라서 그런지 잘 알려주시더라고요.

 

지상에서 큰 카이트로 20분 정도한 것 같아요. 땅에 3번 정도 떨어트리니깐 감이 오더라고요. 힘들어요 ㅎㅎㅎ 좀 무섭기도 하고 바람이 진짜 세더라고요. 

익숙해지면 편해집니다. 그전까지는 진짜 힘들었다는ㅠ

 

 

회사 선배가 왼손으로 컨트롤하면서 가는걸 찍어봤어요. ㅎㅎ 

 

 

한 손 컨트롤이 익숙해지면 바다에 들어갑니다. 바다에 들어갈 때 오른손으로 컨트롤 하면서 들어갔어요. 파도도 제법 있었기 때문에 어떻게 들어가는지도 알려줍니다.

 

좀 들어가면 양손 컨트롤을 하라고 그래요. 왼쪽으로 갔다 오른쪽으로 갔다 ㅎㅎㅎ 바람이 힘이 정말 세요. 몸이 막 뜬답니다.

바다에서는 연 안 떨어뜨리고 잘했어요. 옆에 강사가 도와주고 하니 겁먹을 필요 없답니다. 

 

한 가지 팁은 지상에서 한 손 컨트롤하면서 연이 떨어질 때 줄을 살살 당기면서 오는 그 느낌을 아셔야 합니다. 그러면 연이 다시 올라가고 ㅎㅎ 신기합니다.

 

 

컨트롤 잘못하면 저렇게 연이 떨어집니다. ㅋㅋㅋㅋㅋ 회사 선배라는^^

 

 

강사랑 회사 선배 찍어봤어요 ㅎㅎㅎ 강사들이 친절하게 잘해줬답니다.

진작 배울걸 후회도 좀 되네요. 

최소 7시간은 해야 보드까지 탈 수 있고 1년은 해야 점프까지 가능하다고 강사가 그랬어요. 시간과 노력 그리고 돈이 필요한 스포츠입니다! 근데 잘 타면 진짜 재밌을 것 같아요. 잘 타는 분들 속도가 장난 아니랍니다.

 

해변 주위로 많은 카이트 서핑 학교들이 있으니 가격이랑 위치 비교해 보고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