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etnam/The South

호치민에서 무이네 버스로 가기(2016년 5월 14일자 신카페, 풍짱버스 시간표)

호치민에서 무이네에 가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첫 번째는 가장 편한 버스로 가기입니다. 소요시간은 4~5시간 걸립니다.

두 번째는 기차입니다. 기차는 사이공역에서 판티엣까지 가서 다시 버스를 타고 무이네에 가는 방법입니다. 판티엣 역에서 무이네까지 거리는 10~20km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지난 주 토요일 아침 버스(7:20분)를 타고 무이네에 12시에 도착했습니다.

버스 회사는 크게 신카페와 풍짱 버스 2군데가 있습니다. 두개 다 여행자 거리인 데탐에 위치해 있고 사진 및 버스 스케줄 공유해드릴게요.

첫 번째는 풍짱 버스입니다. 저기 맞은 편에서 버스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바로 이곳인데 11시 넘게까지 영업을 하더군요.

풍짱 버스 시간표입니다.

1. 호치민에서 무이네 -> 6:30분부터 23:30분까지 있습니다. 가격은 편도 120,000동이네요. 한화로 6,000원입니다. 소요시간은 5시간 30분~6시간이라고 있네요.

2. 무이네에서 호치민 -> 새벽부터 23:00분까지 있네요. 가격은 동일합니다.

호치민에서 붕따우 버스 시간표도 있습니다.  호치민에서 붕따우는 5:30~19:00까지 있고 가격은 9,500동 한화로 4,300원 정도에 소요시간은 2시간 15분입니다.

호치민에서 달랏, 호치민에서 나짱 시간표도 다 있네요. 가족끼리 여행한다면 달랏과 호치민은 국내선 이용을 추천해드립니다.

그 다음은 신카페 버스 시간표입니다. 베트남 전국에 있는 신카페 주소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치민에서는 주로 데탐 거리에 있는 신카페를 이용합니다.

신카페에서 운행하고 있는 버스 시간표입니다.

저는 신카페에서 아침 7시 버스를 당일 아침 6:30정도 구매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버스는 신카페에서 타는게 아니고 버스터미널에 가서 탑니다. 풍짱 버스도 동일입니다.

아침 7시 무이네로 되어 있지만 실제 버스 출발시간은 7:20분입니다. 버스터미널까지 걸어가기 때문이죠.

저의 경우는 6시50분에 무이네행 버스 승객들을 인도해서 버스터미널까지 걸어갑니다. 10분 걸립니다. 아래에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저는 일반 버스였는데 편도에 109,000동이었습니다. 한화로 5,500원 정도입니다. 슬리핑은 좌석이 다 차있었기 때문에 며칠 전에 구매 필요합니다.

이건 최근 신카페 투어 가격입니다. 5월31일까지 프로모션 가격이네요 .

신카페 버스 시간표입니다.

이제 버스를 타러 가는 길을 보여드릴게요.

신카페 버스 티켓은 7시였지만 6시50분에 신카페 앞에서 버스터미널로 가야합니다. 인솔자가 있으니 따라가면 됩니다.

저기서 왼쪽으로 쭈욱 가면 됩니다.

저 앞에 신카페 인솔 표지판 보이시죠? 신카페에서 저렇게 인솔합니다.

사이공 무이네 7시지만 실제로 출발시간은 7:20분이었습니다.

물도 한통씩 줘요. 투어해도 그렇고요.

좌석 번호도 있습니다. 저는 29번이네요.

버스 터미널 모습입니다. 이곳에서 기다렸다가 버스가 오면 보여주고 타면 됩니다.

저 왼쪽 앞에 공항버스도 보이네요^^ 노랑색요.

풍짱 버스도 이곳에서 출발합니다.

신카페 좌석 버스 안에 모습이에요. 7:20분에 출발해서 12시에 도착했네요.

2시간 정도 가다가 휴게실에서 한번 쉬는데 그때 20분 제외하면 4시간 20분 정도 걸렸습니다.

휴게실에서는 머 사먹지 마세요 ㅎㅎㅎ 가격이 시중가 대비 2배입니다. 미리 음료수는 사서 가세요.

슬리핑 버스가 편한데 미리미리 예매해야 합니다. ㅠ

좌석도 타고 가기 괜찮습니다. 다 타고 자리 남으면 앉고 싶은데 가서 편하게 가면 됩니다.

저는 178cm인데 무릎 끝에서 공간이 좀 남았어요. 바른 자세일 때요 ㅎ

버스가 한국에서 수입하나봐요. 창측 내측 ㅎㅎ

호치민에서 무이네갈 때 예약한 호텔이 있으면 직원에게 알려주세요. 무이네에서 호텔 가까운데 내려줍니다.

무이네 신카페가 종착지인데 그 전에 있어야지 내려줄거에요.

이상으로 호치민에서 무이네 가는 버스 시간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