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맛집

[부산 맛집]엘올리브 후기-분위기 좋은 고급 레스토랑(크리스마스 메뉴)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엘 올리브 후기 공유하겠습니다. 

엘 올리브는 부산 센텀에서 가까운 수영구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및 홈페이지는 아래와 같고 저는 전화로 예약하고 갔었습니다. 주말에는 정말 예약이 필요한 곳이니 참고하세요. 

 

http://www.vindelolive.co.kr/Site/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2동 좌수영로 129-1

연락처: 051-752-7300

 

 

크리스마스 이브날 여자 친구와 좋은 추억을 만들고 싶어서 갔었어요. 크리스마스이브와 크리스마스에는 단품이 없고 정해진 2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안심 스테이크 코스와 랍스터 코스가 있어 저는 한 개씩 선택을 했었어요. 

엘 올리브는 주차공간이 많아 이용하기 편리했습니다. 엘 올리브 맞은편에 있는 카페도 같은 곳이라고 하니 아무 데다 주차하시면 됩니다. 

 

 

크리스마스 날이라 특별히 이렇게 되어 있나봐요. 

포크와 스푼은 밖에서부터 안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ㅋㅋ 직원분이 메뉴 하나씩 가져주고 사용된 포크와 스푼은 가져갑니다. 

 

 

출입구에 왼쪽 오른쪽으로 나뉘어지는데 저는 왼쪽 편에 앉았어요. 오른쪽이 본관 느낌인데 ㅠ 그래도 왼쪽도 좋았습니다. 

 

 

이 사진이 우측에서 찍은 모습이에요. 분위기는 훨씬 더 있네요. ㅋㅋ 

 

 

코스 요리로 나오는 음식 이름입니다. 

보통은 파스타나 피자 같은 메뉴들도 있어서 소개팅 장소로도 참 좋을 것 같네요. 분위기 좋은 곳에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좋은 시간을 보내기 딱 좋은 곳입니다. 

갈색으로 된건 와인이에요. 저건 별도로 돈을 내야 합니다. ㅋ 저는 차를 타고 와서 안 마셨네요.. 

 

 

첫 번째로 나온 음식입니다. 빵인데 아몬드와 건포도 등이 있고 따끈해서 정말 맛있었어요. 

화이트 밸런스를 못 잡아서 좀 누렇네요 ㅠ

 

 

이건 키슈입니다. ㅎㅎ 식욕을 돋우는 음식이에요. 조금씩 먹으니 점점 더 배가 고파졌습니다. ㅋㅋㅋ

 

 

 

2번째로 나온 타락 수프입니다. 굴 하나, 새우 하나가 안에 있는데 클램 차우더 맛이었어요.ㅋㅋ 저는 빨간 종류를 좋아하는데 이것도 맛있었습니다. 

 

 

음식을 이쁘게 잘 꾸몄죠??? 

 

 

3번째 요리인 그라탕입니다. 3번째 요리까지 먹었는데 배가 진짜 더 고파졌습니다. 애퍼타이즈 역할을 충실히 했나 봐요 ㅋㅋ

 

 

토마토소스가 맛있었어요.. ㅋ

 

 

메뉴에 클렌징이라고 있어 궁금했는데 레몬샤베트입니다. 진짜 맛있었습니다. ㅋㅋㅋ 제일 맛있었다고 말했네요.

 

 

클렌징 후 메인 요리가 나왔습니다. 이건 안심 스테이크인데 정말 이쁘죠? 조명이 어두워서 흔들렸네요 ㅠ 

 

 

양이 너무 작아 아쉬웠습니다. 저는 미디엄 웰던으로 주문했었는데 두께가 커서 안에는 빨갰습니다. 

 

 

상단 좌우에 후추 소스와 소금이 있었어요. 빨간 데코는 말린 피망 같았어요. 

 

 

랍스터 요리입니다. ㅋㅋ 몸통 살은 쉽게 먹을 수 있도록 분리되어 있고 나머지는 긁어먹어야 합니다. 

오랜만에 먹는 랍스터라 정말 맛있었어요. 

크리스마스 이브 날 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추억을 만들기 위해 딱 좋은 메뉴 같죠? 100% 만족했었습니다.

다만 양이 아쉽더라구요. 여자 친구는 배부르다고 하고 옆 테이블 여성 분들 그렇게 이야기했지만 전 뭔가 아쉽더라고요 ㅋㅋ

 

 

 

 

후식으로 나온 튈?이에요 ㅋㅋㅋ 설탕으로 눈처럼 만들었는데 이쁘고 달달했습니다. 음식을 두고 서로 이야기를 할 수 있는 자리였네요. 

 

 

 

 

마지막으로 커피와 홍차를 선택했습니다. 아메리카노인데 진한 맛이라 좋았어요.. 

 

 

이쁜 야경을 보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이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코스 요리라 가격대가 상당히 높죠? 저는 처음에 몰랐는데 엘올리브는 부산에서 고급 레스토랑으로 몇 손가락 안에 꼽히는 곳이라고 합니다. 분위기도 정말 좋고 음식도 맛있어서 데이트하는 연인이나 부부 또는 소개팅하는 분들에게 좋은 장소 같았어요. 

참고로 소개팅 하시는 분들은 좌측 작은 공간보다는 우측으로 자리를 잡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왜냐하면 공간이 뚫려 있고 앞 뒤로 자리가 배치되어 있기 때문이죠. 좌측 공간은 옆 테이블이 있어 대화 내용이 다 들려요 ㅋㅋ 

전화로 예약하실 때 우측 자리로 해달라고 하세요. ㅋ 요리하는 곳 있는 건물로요. 그리고 웬만하면 예약하셔야 합니다. 저는 주말에 2번 갔었는데 예약이 풀이어서 못 들어갔어요. 어제도 그런 분이 계시더라고요. 

꽃을 든 여자분과 남성분이 들어왔는데 다시 나가셨습니다. ㅠ 안타까웠다는..... 

 

이상으로 엘올리브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