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Korea 국내여행

안양 동편마을 고래빵집(용현제과)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지난주 토요일에 다녀온 안양 동편마을에 있는 유명한 빵집 소개입니다. ^^

고래빵집으로 유명한 곳인데 실제 이름은 용현제과에요. 


주소: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1707-11



고래빵집 특징은 간판이 없습니다. ㅎㅎ 공원쪽에서 찍은 사진인데 오른쪽에 고래빵집이 있어요. 왼쪽 아닙니다. ^^



저기가 고래빵집이에요. 저는 오후 1시 정도에 갔었어요. 



일요일 월요일이 쉬는 날이군요. 



이게 간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



고래빵집이라는 이름을 가진건 아무래도 들어가서 보이는 이 고래 때문인 것 같아요. 세월호 노랑리본이 꽂혀 있었습니다. 



특이하게 빵 메뉴가 저렇게 줄이 걸려 있었어요.



세월호 리본을 한 분홍색 고래 인형



제가 갔을 때는 인기가 많은 빵들은 다 팔리고 없었답니다. ㅠㅠ 빵집 오픈할 때 줄 서서 기다린다고 합니다. 직원분에게 인기 많은 빵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다 팔렸데요. 

ㅠㅠ 얼마나 인기가 많길래 벌써 다 팔렸는지....... 



그래도 온 기념으로 남은 빵을 샀어요. 



저는 여행용 쇼콜라 케익을 우선 샀어요. 안에 초코맛이 나는 케익입니다. 



그리고 왕브리우슈? 



마지막으로 안에 초콜렛이 있는 식빵 3개 샀어요. 



이게 쇼콜라케잌 잘라놓은 것 같아요. 



파리에서 온 것 같은 밀가루 포대가 장식으로 되어 있던데 보기 괜찮았어요. 



애플파이 먹고 싶었는데 ㅠㅠ 시나몬빵도 ....... 다음 기회에 먹어봐야겠어요. 



남은 빵이 별로 없었는데도 손님은 계속 들어와서 주문을 했습니다. 




음료도 팔았어요. 저기 가격 보이시죠? 



요렇게 포장을 해줍니다. 유럽 느낌 나는가요? ㅋㅋㅋ 




가게 한편에 테이블이 있습니다. 


냉장고에 있던 딱딱해 보이는 빵도 있고




이런 아기자기한 장식도 있고



저건 그냥 장식이 아니라 보관용 같죠? 



이게 가격이에요. ^^ 



잘라보니 초콜렛이 이렇게 있었어요. 맛집다운 고소한 빵맛이 납니다. 아무래도 좋은 밀가루를 써나봐요. 



이건 쇼콜라인데 전 이게 맛있더라구요. 이거 추천!!

동편마을에 있는 고래빵집에 가실 분인 오픈 시간이 9시니 그때 맞춰가세요... 저처럼 남은 빵만 살 경우가 생길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오후1시에 갔는데...... ㅠ 

직접 만들고 팔아서 그런가봐요. 그만큼 신뢰가 가는 곳이니 추천해드립니다. 


반응형